bar_progress

게릴라성 집중호우에 온라인쇼핑 증가…탕·국·찌개류 44.5%↑

최종수정 2016.07.07 09:08 기사입력 2016.07.07 09:08

댓글쓰기

장마철 따뜻한 국물 인기, 간편식 주문 40% 늘어
게릴라성 집중호우에 온라인쇼핑 증가…탕·국·찌개류 44.5%↑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게릴라성 집중 호우를 동반한 본격적인 장마 기간 중 온라인 장보기에 소비자들이 몰렸다. 특히 탕·국·찌개류가 포함된 간편식 코너가 장마철 특수를 누렸다.

7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본격 호우가 쏟아진 최근 일주일(6월30일~7월6일)간 가공식품 카테고리 매출이 전월 동기(5월31일~6월6일) 대비 19.8% 증가했다. 최근 장마를 맞아 게릴라성 집중호우가 내리는 등 날씨 예측이 쉽지 않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서 식품을 구매하는 비중이 증가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특히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이 장마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같은 기간 축산물, 수산물 등의 신선식품은 매출 증가율이 미미한 데 반해, 탕·국·찌개류와 즉석밥 등의 즉석식품은 많게는 40%대까지 주문이 증가했다. 해물탕, 삼계탕 등을 포함한 탕·국·찌개 카테고리 매출은 전달 대비 44.5% 신장했다. 만두, 딤섬, 즉석 밥 등을 포함한 즉석식품은 35.8%, 쌀·양곡이 32.8%로 뒤를 이었다.

조성윤 롯데닷컴 가공식품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장마 기간에는 따뜻한 국물이 특히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다"며 "습한 환경 때문에 집의 환기도 쉽지 않아,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공식품이 인기"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클라라 '아찔한 각선미' [포토] 이은비 '청순한 미모' [포토] 하유비 '시선강탈 뒤태'

    #연예가화제

  • [포토] 손나은 '상큼한 미모' [포토] '분위기 여신' [포토] 김소연 '독보적 카리스마'

    #스타화보

  • [포토] 소유 '시크한 매력' [포토] 이보라 '건강미 끝판왕' [포토] 지소연 '탄탄한 몸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포토] 킴 카다시안 '아찔한 눈빛' [포토] 킴 카다시안 '섹시한 몸매'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 뉴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