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당신이 바로 자랑스런 광진구민!"

최종수정 2016.05.23 06:53 기사입력 2016.05.23 06:53

댓글쓰기

광진구, 25일 오후 3시 광진문화예술회관에서 ‘제21회 광진구민의 날’ 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 구민의 화합 한마당‘제21회 광진구민의 날’ 기념행사가 25일 광진문화예술회관 나루아트센터에서 열린다.

광진구는 지난 1995년 성동구에서 분리된 후 조례를 제정해 아차산성이 사적 234호로 지정된 날인 5월25일을 기념 ‘광진구민의 날’로 선포, 올해로 21회째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열리는 행사는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는 구민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마련돼 김기동 광진구청장을 비롯 국회의원 및 시·구의원 등 주요 내빈과 광진구민 1000여명이 참석해 축하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지난해 광진구민대상 문화예술체육부문 수상자인 안정미(55· 여)씨의 구민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 광진구민대상 수상자 시상식 ▲ 구청장 기념사 및 내빈 축사 ▲ 동영상 상영 ▲ 인기가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1층 갤러리에서 팝아트 전시회도 열릴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광진 구민의 날 행사

지난해 열린 광진 구민의 날 행사


먼저 구는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온 모범구민을 발굴· 표창하는 ‘광진구민대상’을 시상한다.

시상은 총 3개 분야로 개인부문에는 ▲경제·지역사회발전부문에 광진구상공회 수석부회장이자 광진종합상사 이사인 이영배(65)씨 ▲봉사·기부부문에 자양1동 방위협의회 상임고문이자 매년 지역 내 불우이웃돕기 지원에 힘써 온 박문균(69)씨 ▲효행부문에 거동이 불편한 시어머니를 40여년간 지극정성으로 봉양해온 주부 윤석필(68·여)씨 등 총 3명이, 단체부문에는 봉사·기부부문에 EM 홍보 및 보급사업, 저탄소녹색생활운동 등을 비롯한 지역 내 환경문제에 앞장서 온 ‘푸른광진21실천단(단장 최동기)’이 수상한다.
수상자 이름은 광진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맞은편 벽면에 동판으로 새겨 영구 보존한다.

본 행사 후에는 축하공연도 마련돼 있다. 인기가수 추가열, 김희진, 엄지연, 이경아 등이 출연하며, 광진구 대표 문화사절단인 광진구립여성합창단의 무대도 진행된다.

특히 이날은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에 맞춰 나루아트센터 1층 갤러리에서 팝아트 콘서트 ‘팝콘 시즌 1 전시회’가 시작된다.

전시회는 문화산업의 수익성 창출을 위해 ‘팝 아트 팩토리(Pop Art Factory)'를 만들어 유명 예술가와 연계한 공연 및 전시를 추진하고 있는 광진문화재단(사장 김용기)이 주관하는 행사다.
지난해 열린 광진 구민의 날 행사서 구민상 수상자들

지난해 열린 광진 구민의 날 행사서 구민상 수상자들


다음달 26일까지 열릴 예정이며, 전시 첫날인 25일에는 오후 2시에 팝아트 거리투어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지역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자긍심으로 하나되는 광진구민의 날 행사를 계기로 구민 화합과 역량을 하나로 모아 미래를 선도하는 희망찬 명품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