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함평군보건소, ‘제4기 은빛건강 대학원 개강’

최종수정 2016.03.17 16:25 기사입력 2016.03.17 16:25

댓글쓰기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는 17일 보건소회의실에서 제4기 보건소 은빛건강 대학원 개강식을 했다.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는 17일 보건소회의실에서 제4기 보건소 은빛건강 대학원 개강식을 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 어르신들의 열정과 함께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는 17일 보건소회의실에서 제4기 보건소 은빛건강 대학원 개강식을 했다.
은빛건강대학원은 2014년 1기를 시작으로 작년까지 3기수 167명이 건강·교양 강좌, 영어회화, 하모니카 등 교육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이번 제4기 은빛건강대학원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년 동안 21주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건강·교양 강좌, 한자배우기(사자성어), 캘리그라피, 국악한마당 배우기를 통해 어르신들이 시대에 뒤처지지 않는 지식을 쌓고 우리가락을 통해 흥을 돋울 수 있는 활기찬 내용으로 운영 할 것이며 고품격, 재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자긍심 고취 및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생활을 통해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 소통과 배움의 기쁨을 누리고 경험에서 나오는 지혜를 서로 나누는 시간을 갖고 따듯한 봄날에는 외부 나들이 활동을 통해 노년의 살맛나고 신바람 나는 추억을 만들어 볼 계획이다
안병호 은빛건강대학원 학장(함평군수)는 “겸손, 배려, 감사하는 마음으로 대학원 생활을 활기차고 즐겁게 하실 것과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희 보건소장은 “은빛건강대학원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입학생들 간에 유대감형성과 자기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 향상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