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과 9월만 되면 30대 매출 비중 연평균 웃돌아 "혼수 수요"
17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2월 30대 매출 비중은 지난 3년간 연평균 수준을 넘어섰다. 2013년 32.8%였던 비중도 2015년 33.1%로 매년 늘었다. 이밖에 9월의 30대 매출 비중도 지난 3년간 연평균을 모두 웃돌았다.
가전, 가구, 쥬얼리·시계, 명품 등 혼수로 대표되는 장르들의 지난해 2월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조사한 결과, 이들 장르에서는 30대가 40%를 웃도는 수치를 보이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과거 혼수는 부모님들이 알아서 준비해주는 방식에서 지금은 결혼 당사자들이 직접 마음에 드는 혼수를 고르고 구매하는 커플들이 늘고 있는 것도 30대의 매출 비중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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