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싼폰의 반격]"3개월 빨리 나왔다" K로 시작하는 LG 저렴이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 K10

LG전자 K10

AD
원본보기 아이콘

보급형 K10, 작년보다 석 달 먼저 국내 선보이며 시장 선제 공략
LCD 디스플레이 가장자리를 둥글게 마감해 입체감 살린 디자인 구현
고성능 카메라, 셀피 전용 UX 등 'G 시리즈'의 프리미엄 사용자 경험 제공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 는 새 보급형 스마트폰 'K10'을 지난 15일 이동통신3사를 통해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연초 중저가폰 시작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첫 보급형 스마트폰 'LG 볼트'를 4월 출시한 것에 비해 3개월여 빠른 시장 전략이다.
K10의 출고가는 27만5000원. SK텔레콤 데이터80 요금제 기준 공시 지원금이 24만원이어서, 대리점 추가 지원금(공시 지원금의 최대 15%, 3만6000원)을 고려하면 사실상 '공짜폰'이 된다. LG전자는 비슷한 시기 출시된 삼성전자 A 시리즈 대비 싼 가격으로 스펙보다 가격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조약돌을 모티브로 삼은 K10은 LCD 디스플레이의 가장자리를 둥글게 처리한 '2.5D 아크 글라스'로 입체감을 높였다. 테두리는 메탈 느낌으로 마감했다. 색상은 인디고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K10은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다. '제스처 샷' 등 G시리즈의 대표 사용자 경험(UX)을 탑재했다. 2300밀리암페어아워(mAh)의 탈착형 배터리, 1.5GB 램, 16GB 저장 용량을 적용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주로 적용되는 '인셀 터치' 방식의 5.3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인셀 터치는 터치 센서를 LCD와 통합해 더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기술이다.

LG전자는 K10 전용 '퀵 커버 뷰' 케이스를 제공한다. 앞 커버 오른쪽 측면을 터치 가능한 투명 소재로 구성, 케이스를 열지 않고도 전화 수신, 알람 등을 제어할 수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보급형폰 전략 역시 '시장 선점'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9일(미국 현지시간) 막을 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K10을 포함한 올해 보급형폰 라인업 'K 시리즈'를 공개했다. 2016년 보급형 제품군 공개 역시 작년보다 두 달 빨랐다. 지난해에는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업을 지난해 3월 'MWC 2015'에서 선보인 바 있다.

LG전자는 K10과 함께 'K7' 등 K 시리즈를 LTE, 3G용으로 출시, 국내를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미국, 아시아 등에 순차 출시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K 시리즈 등 LG전자의 보급형폰이 북미 등 주요 선진시장 뿐만 아니라 신흥시장에서 반응을 얻는 일이 중요하다고 보고,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