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윤회 檢출석 "엄청난 불장난 누가했는지 밝혀질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 청와대 비선실세로 지목돼 국정개입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정윤회(59)씨가 10일 검찰에 출석했다. '십상시' 회동의 열쇠를 쥐고 있는 정씨는 이번 사태를 '불장난'이라고 일축하며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정씨는 이날 오전 9시 48분께 검정색 외투를 걸친 정장 차림으로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나타났다.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에서 작성된 문건이 언론에 보도된 이후 정씨가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씨는 이번 사건의 핵심 당사자로서 심경을 묻는 질문에 "이런 엄청난 불장난을 누가했는지, 또 불장난에 춤 춘 사람이 다 밝혀지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등 인사개입 의혹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말씀드렸다"고 짧게 답했다.

'박근혜 대통령이나 청와대 인사와 최근 연락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엔 "없다"고 말하며 조사실로 향했다.

정씨는 이날 자신의 출석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자 만일의 사태를 우려해 검찰 측에 신변보호를 요청하기도 했다.
검찰은 정씨를 상대로 이른바 '십상시' 회동이 실재했는지와 청와대 비서관·행정관들과의 교류 여부, 문건에 제기된 의혹 등의 사실관계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할 방침이다.

앞서 세계일보는 청와대 문건을 근거로 정씨가 박 대통령의 참모진들을 정기적으로 만나 국정에 관여해왔다는 의혹을 보도했고, 정씨는 언론사 기자들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정씨는 새정치민주연합이 국정농단 의혹을 제기하며 고발한 사건의 피고발인 신분이기도 하다.




이혜영 기자 its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