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 장보고장학금 기탁 열기 재점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년에만 2억원 모금, 2016까지 목표액 150억원 조성 순항"

완도군 약산면 당목리 주민일동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보고 장학회에 장학기금 700만원을 기탁했다.

완도군 약산면 당목리 주민일동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보고 장학회에 장학기금 700만원을 기탁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민들이 열악한 지역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미래 지역을 이끌어 갈 인재육성을 위해 조성하고 있는 장보고장학금 모금 열기가 다시금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재)장보고장학회는 2016년까지 150억원 조성이 목표이며 10월 현재 130억원을 모금해 목표액 대비 86%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입장권 판매 분위기에 밀려 잠시 모금 실적이 주춤했으나 박람회 폐막 후 기탁열기가 고조되면서 금년중에만 254명이 약 2억원을 기탁했다.

이와 같이 모금 열기가 되살아나고 있는 것은 도서지역으로 형성된 특수한 여건으로 도시 지역에 비해 교육 인프라가 열악해 외지로 우수 학생들이 유출되면서 남은 학생들의 교육열기가 침체되고 인구 감소까지 이어지는 사회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군민들의 의지 표출로 나타나고 있다.

장보고장학금은 명문대 진학생 전학년 등록금 지원,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지급, 교육기반 시설개선 사업 지원, 청해진 중고교 강좌 등 매년 14종의 장학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 금년에만 119명에게 1억5천500여만원을 지급한 것을 비롯해 총 1,628명에게 12억7천700여만원을 지급했다.

특히, (재)장보고장학회 주관으로 대도시권 학원 입시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청해진 고교강좌를 운영하여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완도고명문학교 만들기 사업 추진 등 활발한 장학사업 추진으로 지난해부터는 우수학생들의 관외 유출이 줄고, 완도고 학생들이 서울대 등 다수가 명문대학에 진학하는 등 교사들의 교육지도와 장보고장학회 운영 효과가 융합되면서 매년 뚜렷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어 지역민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신우철 장보고장학회 이사장은 “장보고 장학금 기탁현황에서 지역민들의 인재육성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다”며 “바른 인성을 갖추고 지역발전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는데 장보고 장학제도가 든든한 밑받침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완도군민들의 높은 교육열이 역동적으로 작용하면서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보고장학제도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