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양·포항 자매도시 여성단체 방문교류로 우호 증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양시·포항시 여성리더 한마음 워크숍이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동안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현주)와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춘순) 회원 120명이 참가한 가운데 POSCO 백운산수련관에서 열린다.

광양시·포항시 여성리더 한마음 워크숍이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동안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현주)와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춘순) 회원 120명이 참가한 가운데 POSCO 백운산수련관에서 열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영·호남 화합을 위한 양 시 여성 리더 한마음워크숍 가져"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광양시·포항시 여성리더 한마음 워크숍이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동안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현주)와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춘순) 회원 120명이 참가한 가운데 POSCO 백운산수련관에서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2000년 9월 광양시 여성단체협의회와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자매 결연을 맺은 이후 열두번째로 열리는 교류 행사이며, 격년제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을 초청해 여성리더의 의식변화와 여성단체 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영·호남 여성단체간 상호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워크숍 첫날 23일에는 양 시 여성단체협의회 활동상황 보고 및 가발공장 여공으로 출발해 미군 소령과 하버드대 박사를 거쳐 지금은 희망전도사로 활약중인 서진규 희망연구소 소장의 ‘내 운명 내가 결정한다’라는 주제의 특별강연과 영호남 화합 한마당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서 24일에는 우리시 주요명소인 운암사, 옥룡사지(동백나무숲), 이순신대교, 청매실농원 등을 견학하고 행사를 마무리하게 된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여성과 남성의 차별이 없는 평등한 사회를 만드는 것이야말로 우리나라의 국가경쟁력과 국격을 높이는 지름길이며, 민선6기 1순위 역점시책으로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를 추진하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고, 이번 워크숍으로 여성 리더십을 키우면서 영·호남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