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 "아시안게임은 올레tv로 보세요!"

최종수정 2014.09.28 12:16 기사입력 2014.09.28 10:00

댓글쓰기

KT가 '2014 인천아시안게임'을 자사의 모바일IPTV 서비스인 '올레 tv 모바일'의 '올레 기가파워라이브'를 통해 데이터 과금없이 제공하고 있다.

올레 기가파워라이브는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한 LTE 동시 동영상 전송기술(eMBMS)을 적용시킨 서비스다. 동시 접속자 수에 상관없이 DMB의 10배 수준인 고화질 영상을 끊김 없이 제공하고, 별도의 LTE데이터 차감이 없는 KT 모바일IPTV 서비스 올레 tv 모바일의 주된 기능 중 하나다.
지하철 2호선 순환구간 전체 43개 역사와 광화문, 시청, 명동, 종로, 청계천, 상암구장, 잠실구장, 올림픽공원 총 8곳의 고객 밀집 지역에서 삼성 갤럭시S5, 갤럭시S5 광대역LTE-A, 갤럭시노트3 단말로 이용 가능하다.

곽봉군 KT 마케팅부문 데이터서비스본부장은 "45억 아시아인의 축제의 경기 중계를 올레 기가파워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고화질로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 KT는 고화질, 무과금, 끊김이 없는 올레 기가파워라이브 서비스를 더욱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