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만 가오슝 연쇄폭발, 15명 숨지고 200여명 부상

최종수정 2014.08.01 06:01 기사입력 2014.08.01 06:0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백우진 기자] 대만 제2의 도시 가오슝(高雄) 도심에서 1일 0시(현지시각)께 폭발 사고가 나 최소 15명이 숨지고 243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현지 언론매체에 따르면 이날 가오슝시 첸전(前鎭)구에 있는 중국석유화학의 석유공급관에서 유증기가 누출된 것이 원인으로 추정되는 폭발이 인근 공급관을 따라 연쇄적으로 발생했다.

현지 소방 당국 등은 최소 8곳 정도에서 크고 작은 폭발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했다. 가오슝의 쇼핑 중심지인 싼둬(三多)와 카이쉬안(和凱施)거리 일대에서 일어났으며 큰 불이 이어졌다.

폭발 충격으로 주변 도로가 크게 파손되고 주차된 차량 등이 뒤집히기도 했다.

구조와 사후 처리를 위해 가오슝 인근 타이난(臺南)시와 핑둥(屛東)현의 소방대원이 출동했고 수백명 규모의 군인 동원령이 내려졌다.
현장 부근의 폭발 충격으로 전기가 끊기면서 잔해에 깔린 사람들을 수색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폭발 전 도로의 하수구 등에서 가스냄새와 함께 하얀 연기가 솟아올랐다는 진술도 전해지고 있다.

가스 누출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고 구조작업이 진행함에 따라 인명피해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백우진 기자 cobalt1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