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홍원 총리, 종교지도자들 잇달아 예방…국정협조·조언 당부(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정홍원 국무총리가 7일 김장환 극동방송 이사장, 염수정 추기경, 자승 조계종 총무원장 등 종교지도자들을 잇따라 예방, 종교계의 국정 협조와 조언을 당부했다.

정 총리는 오전 김장환 이사장을 만나서는 "뜻하지 않게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온 국민이 이 난국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전화위복의 기회가 되어 번영의 길로 나아갈 수 있게 기독계가 한마음으로 기도해 달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어 "국정공백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세월호' 사고수습 경험이 국가개조에 도움이 되고, 또 책임을 다하는 일이라고 생각해 총리 유임을 결심했다"면서 "제2기 내각을 맞아 국민을 위해 올바르게 봉사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가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면서 기독계의 협조와 국정에 대한 조언을 당부했다.

이에 김 이사장은 세월호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정 총리에게 감사를 표하고 "총리 유임은 국민을 위해 소신껏 일하라는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 라면서 "정치권과 공무원들이 심기일전해 그 소임과 책무를 다한다면 남북평화통일은 물론 세계평화와 경제부흥에 이바지할 수 있는 나라로 우뚝 설 수 있는 만큼, 총리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들에게 지혜와 명철, 능력을 주도록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오후에는 서울 명동성당에서 염수정 추기경을 예방해 "천근만근 무게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많은 분들의 성원과 지도에 힘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세월호 사고를 겪으면서 종교의 힘이 크다는 것을 다시 느꼈다"면서 신부님들이 진도에 상주하면서 실종자 가족들을 돌봐준 것에 감사를 표하고 "이번 일을 계기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염 추기경은 정 총리에 교황방한 준비에 대한 정부의 지원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는 "천주교 광주대교구 연령회 회원들이 현장에서 열심히 자원봉사 하는 모습을 보고 기뻤다"면서 "어려운 때일수록 힘을 합치고 살아야 하며, 어려움을 함께 나누면 못할 것이 없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어 조계사를 방문, 자승 조계종 총무원장을 만났다.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스님들의 진도현장 자원봉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불교계 지도자들의 좋은 말씀과 지도를 당부했다. 정 총리는 또 "지난 토요일(5일) 지하철 2, 3호선 타고 시민들을 만나보았는데, 무엇보다 경기를 살리는데 힘을 써달라는 목소리가 많았다"고면서 "종교계 국민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자승 총무원장은 "정 총리의 유임 수용은 결자해지 차원에서 힘든 결정을 한 것"이라고 격려하면서 "막중한 책임감과 용기를 갖고 세월호 사고 재발방지와 국가개조에 전력을 다하면서, 침체된 경제를 살리는데도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세종=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