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 달 -4kg, 마시면서 뺀다는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로바이오틱스' 식욕 억제 호르몬 형성 도와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직장인 홍성원(34)씨는 비만으로 인한 고혈압과 고지혈증 등 건강상 문제가 발생 다이어트가 필수였다. 그러나 어떤 다이어트가 효과적일지 몰라 고심하던 중 매형에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정보를 듣고 운동과 함께 관련 제품을 꾸준히 음용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우리 몸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을 말한다. 그 결과 홍씨는 1달 만에 4kg 감량에 성공했다. 과하지 않은 식단과 함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꾸준히 마셨던 결과다.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두렵지 않다는 홍씨.

노출의 계절인 여름을 앞두고 '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가 관심을 받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피부는 물론 식욕 억제 호르몬의 형성을 도와 다이어트에도 탁월하다는 효능이 퍼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관련 업계도 제품을 리뉴얼하는 등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발효유 7even(세븐)을 출시하며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얼려먹는 세븐 시리즈를 다양화한 허니 망고 맛을 출시했다. 2012년 출시 이후 1년만에 '야쿠르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에 이어 연간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식품업계 히트상품으로 등극, 한국야쿠르트의 간판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CJ제일제당 도 김치에서 분리한 유산균으로 차변화를 선언하며 관련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말 면역물질의 과분비를 조절해 피부 가려움증 개선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피부 생유산균 CJLP133'을 선보인데 이어 최근에는 '피부 유산균 CJLP133'을 내놨다. 이 제품은 체내에서 유산균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리바이오틱 성분인 프락토올리고당과 이눌린이 들어있다.

세노비스 역시 프리미엄 유산균 'LP299v(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299v)'를 100억 마리 함유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경쟁에 뛰어들었다.
LG생명과학은 '리튠 베네핏 프로바이오틱스'와 '닥터핏 다이어트' 제품을 통한 다이어트 체험단을 모집, 굶지 않고 식사를 즐기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하루 식단을 제한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면역력 증대는 물론 아토피 예방, 여성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빠르게 퍼지면서 관련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봇물하는 등 업체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