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아마라톤 사고, 참가자들 잇따라 의식 잃고 쓰러져… 왜?

최종수정 2014.03.17 11:25 기사입력 2014.03.17 11:25

댓글쓰기

▲16일 열린 동아마라톤서 의식 잃고 쓰러지는 환자가 발생했다.(출처:온라인커뮤니티)

▲16일 열린 동아마라톤서 의식 잃고 쓰러지는 환자가 발생했다.(출처:온라인커뮤니티)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동아일보ㆍ스포츠동아ㆍ서울시ㆍ대한육상경기연맹 주최로 열린 2014 서울국제마라톤 겸 제85회 동아마라톤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경기 도중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6일 낮 12시쯤 서울 광진구 자양동 동자 초등학교 앞에서 서울국제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정모(46)씨는 경기 도중 의식을 잃고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날 오전 8시 5분쯤 서울 광화문 광장을 출발한 정씨는 정오쯤 쓰러진 후 인근 병원 중환자실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며 그날 오후 4시 의식이 돌아왔다고 알려졌다.

앞서 오전 11시35분쯤에는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역 앞에서 이 대회에 참가한 한모(70)씨가 의식을 잃고 쓰러져 병원에 옮겨졌다.

구급대가 도착했을 당시 한씨는 의식을 잃은 상태였으나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받은 후 호흡이 돌아왔고 이후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안정을 취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은 “동아마라톤 사고, 결국 사고가 났구나”, “동아마라톤 사고, 2시간 조금 넘게 들어온 winner도 있는데”, “동아마라톤 사고, 나이도 있으신데 너무 무리하셨나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