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재인 "새누리, 편법 정권연장... 희망에 투표해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처:문재인 캠프

출처:문재인 캠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는 17일 “지난 5년간 민주주의를 위기에 빠트린 새누리당이 국정원과 검찰, 언론을 총동원해 갖은 불법과 편법으로 정권을 연장하려고 한다”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최근 국정원 여직원의 인터넷 여론조작 의혹에 대해 경찰이 “문제 없다”는 수사결과를 내 놓은 것과 관련한 맞대응 차원이다.

문 후보는 이날 용산구 효창공원 내 백범기념관에서 가진 ‘정권교체와 새로운 정치를 위한 범국민선언’에서 “더이상 네거티브와 같은 구시대의 혼탁한 선거로 도도한 역사의 물줄기를 되돌리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대한민국을 구할 수 있는 것은 오직 국민 여러분 밖에 없다”면서 “정권교체에, 변화에, 희망에, 미래에 투표해 달라”며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문 후보는 새 정치의 출발을 위해 구정치와의 결별도 선언했다. 그는 “국민정당이 새로운 대한민국의 새로운 정치주체가 되고 시대 교체를 이끌 명실상부한 국민정당이 되도록 하겠다”면서 “지역과 계층, 이념을 극복한 통합 정당과 용광로 정당이 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저와 민주당은 어떠한 기득권도 기꺼이 던질 것”이라면서 “민주당은 물론 안철수 후보 지지세력과 진보정의당, 그리고 건강하고 합리적인 중도 보수 인사까지 함께 하는 국민연대가 새로운 정치질서의 주체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정권교체 이후 대통합 내각에 대한 청사진도 제시했다, 그는 “국민정당이 인수위 구성 단계부터 법과 제도를 준비하고 혁신하는 주체가 될 것”이라며 “이 과정을 토대로 대통합 내각을 구성해 시민정부를 출범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앞으로 출범할 새 정부는 세번째 민주정부이자 민주주의 실패와 과오를 뛰어넘는 유능한 통합형 정부가 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이날 문 후보의 ‘범국민선언식’에는 문 후보 캠프 안경환 새정치위원장, 윤여준 국민통합추진위원장을 비롯해 강금실 전 법무부장관, 김덕룡 민족주의협력범국민협의회 상임의장, 김상근 목사,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 ‘정권교체-새정치 국민연대’ 인사 100여명이 함께 했다.

김덕룡 상임의장은 이 자리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이 문재인 후보에게 많은 영향을 줬지만 노무현이 차지하는 비중을 줄여야 한다”면서 “친노 문제도 그런 연장선선상에서 고려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