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미국서 '옵티머스 LTE 2' 출시...국내 성적 넘어설까

최종수정 2012.10.31 08:40 기사입력 2012.10.31 08:40

댓글쓰기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통해 판매...LG 스마트폰 중 국내서 최단 기간 50만대 판매 돌파

LG전자, 미국서 '옵티머스 LTE 2' 출시...국내 성적 넘어설까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LG전자(대표 구본준)는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와이어리스를 통해 '스펙트럼 2'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옵티머스 LTE 2'의 미국 모델인 스펙트럭 2는 올해초 북미 시장에 출시한 '스펙트럼(옵티머스 LTE)'의 후속 제품이다. 다음달 1일부터 버라이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고 8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스펙트럼 2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OS) 기반으로 4.7인치 트루 HD IPS 디스플레이, 2150밀리암페아(mAh)의 대용량 배터리, 무선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 커버를 지원한다.

메모 기능인 'Q 메모', 카메라 셔터를 누르기 전 1초간 최대 5장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타임머신 카메라', 음성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음성촬영' 등 차별화된 사용자경험(UX)도 지원한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 사용도가 높은 북미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LG 태그 플러스'를 제공한다. 이 기능은 태그 스티커를 붙이고 휴대폰을 올려두면 휴대폰을 수면, 자동차, 오피스 모드 등 다양한 생활환경 모드로 자동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옵티머스 LTE 2는 지난 5월 국내 출시돼 70여 일만에 50만대 판매를 돌파해 LG전자가 국내에 출시한 스마트폰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스펙트럼 2의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사용자 중심의 UX 경쟁력을 앞세워 합리적인 북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