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재상 결승타' SK, 롯데 꺾고 6년 연속 KS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재상 결승타' SK, 롯데 꺾고 6년 연속 KS 진출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SK의 ‘가을야구’는 강했다. 플레이오프에서 롯데를 꺾고 6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진출했다.

SK는 22일 인천 문학구장에서 열린 롯데와 플레이오프 5차전에서 채병용의 호투와 박재상의 결승 3루타에 힘입어 6-3 역전승을 거뒀다. 시리즈 전적 3승 2패를 기록하며 2007년부터 6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선수단은 23일 대구로 이동해 24일부터 대구구장에서 삼성과 한국시리즈를 치른다. 반면 13년 만에 한국시리즈 진출을 노렸던 롯데는 다시 한 번 내일을 기약하게 됐다.
SK의 출발은 다소 불안했다. 선발투수 김광현이 2회를 버티지 못하고 3점을 내주며 기선을 제압당했다. 김광현은 연속 삼진을 잡아내며 순조로운 첫 발을 뗐지만 이내 제구 난조에 시달리며 무너졌다. 오전 내린 가을비로 추위가 찾아온 탓인지 직구가 좀처럼 말을 듣지 않았다. 이내 슬라이더의 위력은 반감됐고, 롯데는 빈틈을 놓치지 않았다. 볼카운트 싸움에서 줄곧 유리한 고지를 점했고 이내 홍성흔, 조성환, 문규현의 적시타로 3점을 얻었다.

'박재상 결승타' SK, 롯데 꺾고 6년 연속 KS 진출 원본보기 아이콘

SK는 바로 반격에 나섰다. 박정권과 김강민의 연속 안타로 만든 2회 1사 2, 3루에서 대타 조인성이 외야 좌중간을 가르는 적시타를 때렸다. 4회에는 2루 주자 박정권이 상대 실책을 틈타 홈을 통과, 순식간에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SK의 끈질긴 추격에 상대 선발투수 쉐인 유먼은 맥없이 무너졌다. 이만수 감독으로부터 매니큐어 색깔까지 지적받자 이내 이성을 잃으며 자멸하고 말았다.

순식간에 침체된 롯데 더그아웃. 가을야구에 강한 SK는 이를 놓칠 리 없었다. 박진만의 안타와 정근우의 희생번트로 만든 5회 1사 2루에서 박재상이 우익선상 3루타를 때려 전세를 뒤집었다. 공세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한 최정이 도루를 시도해 강민호의 실책을 유도했고 그 사이 3루 주자 박재상이 홈을 밟아 추가 득점을 올렸다.
승기를 거머쥔 SK는 바로 굳히기에 돌입했다. 김광현으로부터 바통을 넘겨받은 채병용은 4이닝 무실점 호투로 타선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필승계투조인 박희수와 정우람도 한 개의 안타도 맞지 않으며 남은 3.1이닝을 깔끔하게 매조지었다.

'박재상 결승타' SK, 롯데 꺾고 6년 연속 KS 진출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는 후반 반격을 노렸지만 아껴뒀던 마무리 정대현이 이재원에게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맞는 등 실점을 헌납해 추격의 의지를 상실했다. 결국 3-6으로 패하며 또 한 번 플레이오프에서 가을야구를 마감하게 됐다.




이종길 기자 leemean@
정재훈 사진기자 roz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