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민선5기 2년 추진 성과 평가 보고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민선5기 2년간의 성과 평가와 공약사업 추진사항 점검 위해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민선5기 2년을 맞아
그간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구정 운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희망 강북 추진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구는 19일 오후 3시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보고회를 열어 민선5기 2년간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강북구의 핵심 과제 추진사항을 점검해 향후 구정운영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이같은 보고회를 마련됐다.
보고회에는 박겸수 강북구청장을 비롯 구청 6급 이상 간부 220여명이 참석, 공약사업 추진경과 보고, 국별 우수사례와 종합성과 발표 등 순으로 90분간 진행됐다.

정명수 기획예산과장이 발표자로 나서 “구는 민선5기 공약사업으로 서민의 눈물을 닦아주는 감동행정, 아이 키우기 좋은 동네 등 11개 분야 47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26개 사업이 추진 완료됐고 17개 사업이 정상 추진되는 등 분야별로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희망 강북 추진성과 보고회

희망 강북 추진성과 보고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공약사업을 장단기 유형별로 분석했을 경우 단기유형 8개 공약은 100% 추진완료 됐으며 장기유형 공약은 39개 사업 중 18개 사업이 추진완료·17개 사업이 추진 중으로 91.5%의 달성도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진행된 국별 우수사례와 종합성과 발표에선 재능 있는 아동들에게 소질개발 장학금을 지급하는 ‘꿈나무키움 장학재단’, 책 읽는 강북구를 위한 ‘U-도서관 시스템 구축’, 미래 강북구를 역사문화관광 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한 ‘북한산 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사업’, ‘건전예산 운영’ 등이 성과 및 우수사례로 발표됐다.
또 강북여성·보육정보센터·강북노인회관 건립 등 복지인프라 구축, 미아삼거리역 일대 동북권 자족거점도시 육성, 주민생활편의 증진과 안전도시 구축을 위한 도로·주차장 확충 및 재난 안전관리체계 확립, 보건의료서비스 확대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청렴 1등구를 향한 정책시행 등도 우수성과로 소개됐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행정의 역할은 비전 제시와 서비스이며 조직에 비전이 없으면 생명력을 잃게 된다"면서 "오늘 각 분야별로 성과를 살펴봤지만 직원 여러분들이 비전을 가지고 내 분야가 아니더라도 각 사업분야를 함께 공유하고 내가 구청장이란 생각으로 일한다면 1년 후 평가에서는 또 다른 변화된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구민들이 강북구의 변화된 모습을 체감할 수 있도록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강북구는 올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선5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종합평가’와 ‘공약완료 분야’에서 최고등급인 ‘SA’ 등급, ‘목표달성분야’ 및 ‘웹소통분야’에서 ‘A'등급을 받는 등 공약이행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