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물의 도시 장흥에서 즐기는 신나는 물놀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달 27일부터 장흥에선 '2012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열려

물의 도시 장흥에서 즐기는 신나는 물놀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용준 기자]여름엔 역시 물놀이가 최고다. 물놀이만큼 더위를 물리치면서 즐겁게 놀수 있는것도 드물다.

남도땅 장흥에는 물을 주제로한 여름축제가 흥겹게 막을 올린다.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2012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가 바로 그것. '물과 숲 그리고 휴'라는 주제로 장흥읍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짜릿한 물맛을 보여준다.
정남진 물 축제는 2008년 처음 개최된 이래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강변에서 열리는 물놀이 축제 중 최고의 축제다.

올해는 대폭 업그레이드 물맛을 선보인다. 천연무지개풀장, 지상최대 물싸움, 물썰매 등 물을 주제로 한 킬러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특히 처음 도입되는 지상최대 물싸움과 물썰매는 주목해볼만하다. 편을 갈라 물총과 물풍선을 쏘고 던지면서 벌이는 물싸움 난장인 지상최대 물싸움은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형 이벤트다.
관광객과 관광객간, 관광객과 진행요원간 대결이 펼쳐지는 사이사이 다양한 복장을 한 퍼포머들이 끼어들어 웃음을 유도하는 퍼포먼스를 곁들여 물싸움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썰매 슬로프를 빠르게 내려와 탐진강으로 풍덩 떨어지는 물썰매는 속도가 주는 스릴과 탐진강 맑은 물이 주는 시원함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장어, 메기, 잉어, 붕어 등등의 민물고기를 잡는 맨손물고기잡기는 한 여름에도 차가운 물이 흐르는 탐진강 특설어장에서 매일 오후 2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된다.

이명흠 장흥군수는 "정남진 물축제는 탐진강의 맑고 차가운 물로 무더위를 확실히 날려버릴 수 있는 쿨한 축제이면서도 가계에 부담이 없는 알뜰한 피서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친절한 미소와 넉넉한 인심으로 손님을 맞이함으로써, 해마다 다시 찾아오는 여름휴가 명소로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 밝혔다.
정남진물축제추진위원회 061-860-0380



조용준 기자 jun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