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우디, 고성능 스포츠 쿠페 ‘뉴 아우디 S5’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 아우디 S5

뉴 아우디 S5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아우디코리아(대표 트레버 힐)가 20일 고성능 스포츠 쿠페 ‘뉴 아우디 S5’를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S 모델의 ‘S’는 ‘최고의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을 의미하는 것으로 A4, A5, A6, A8 등 아우디의 기본 모델의 컨셉에 더욱 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부여했다.
전장 4640mm, 전폭 1854mm, 전고 1369mm의 뉴 아우디 S5에는 최신의 아우디 디자인 트렌드가 적용돼 더욱 다이내믹하고 진보적인 스타일을 이끌어냈다.

전면부의 싱글프레임 그릴의 위쪽 모서리 부분에는 각이 추가되어 더욱 세련된 느낌을 주고 라디에이터 그릴 내에는 ‘S5’의 로고가 삽입되어 아우디 스포츠 쿠페만의 더욱 강인한 인상을 느끼게 한다. 첨단 엔지니어링이 적용된 뉴 S5의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에는 최소한의 에너지를 소모하는 8개의 LED 주간운행등이 배열돼 있다.

뉴 아우디 S5의 옆모습 또한 아우디 ‘S’ 모델만의 디자인 특징들이 곳곳에 녹아있다. 사이드 미러에는 알루미늄 룩이 적용되어 더욱 다이내믹한 느낌을 주고, 앞 범퍼의 양쪽 사이드에는 새로운 엔진을 나타내는 ‘V6T’의 배지가 추가되어 엔진에서 오는 강력한 성능을 가늠케 한다.
내부 편의사양과 인테리어도 강화 했다. 문을 열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도어-실에 S5의 로고를 부착, 고성능 스포츠 쿠페 S5의 세련된 스타일을 보여 준다. 앞 좌석에는 고급 S-스포츠 가죽시트가 적용됐다.

정교한 스티치로 마무리 된 천연 가죽의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3-스포크 D컷 디자인이 적용됐고 아래쪽에는 ‘S5’ 배지가 붙어있다. 계기판은 S-모델만의 회색 다이얼과 특별한 바늘로 제작되었으며 차량 내부의 카본 인레이, 쉬프트 패들 등 곳곳에 알루미늄 룩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스포츠 카의 느낌을 극대화했다.

아우디 S5에는 가솔린 직분사 기술과 기계적 수퍼차저 기술이 결합된 친환경적 엔진인 3.0 TFSI 수퍼차저 엔진이 장착된다. 뉴 S5의 3.0 TFSI 엔진은 최고 출력 333마력, 최대 토크 44.9kg.m의 강력한 파워를 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를 불과 4.9초 만에 돌파한다. 2995cc의 적은 배기량에 비해 뛰어난 토크와 출력을 내는 동시에 연비 8.7km/l(복합연비기준)의 뛰어난 효율성까지 겸비했다. 최고 속력은 250km/h(안전 제한 속도).

7단 S-트로닉 변속기와 스포츠 디퍼런셜이 적용된 아우디의 탁월한 풀타임 4륜 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 최신 버전이 장착되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이 외에도 뉴 S5에는 컴포트(Comfort), 오토(Auto), 다이내믹(Dynamic), 개인맞춤형(Individual)의 4가지 운전 모드에 따라 엔진, 자동 변속기, 스티어링 휠, 댐핑컨트롤, 스포츠 디퍼런셜, 엔진 소리 등의 반응 특성을 각 모드에 맞게 조정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 해 주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비롯해 최고급의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등 고급 사양들이 대거 탑재되어 있다.

트레버 힐 사장은 “뉴 아우디 S5는 아우디가 자랑하는 진보적인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성능이 함께 잘 녹아있는 고성능 스포츠 쿠페”라며 “뉴 S5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아우디 고성능 차량들을 차례로 선보이며 다이내믹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 아우디 S5 가격은 7월부터 적용 예정인 한-EU FTA 관세 인하 효과가 미리 반영, 부가세 포함 8980만원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