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세원셀론텍 '카티필', 국제연골재생학회서 임상결과 발표

최종수정 2012.05.14 14:23 기사입력 2012.05.14 14:2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세원셀론텍 은 유럽지역에 시판 중인 연골조직수복용 콜라겐 필러 '카티필(CartiFill)'의 치료효과를 입증한 임상결과가 국제연골재생학회(ICRS)의 발표연제로 채택됐다고 14일 밝혔다.

13일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제10회 ICRS 국제학술회의를 통해 카티필의 무릎연골 결손 치료성과에 관한 임상연구 논문이 포스터 세션을 통해 발표된 것. 카티필의 연골재생 촉진효과 관련 발표논문 초록은 전세계에 온·오프라인으로 제공되는 ICRS 학회지에도 채택됐다.
이번 ICRS에서 발표된 카티필의 임상결과는 유럽 현지에서 심각한 무릎연골 결손 환자 10명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2년에 걸쳐 면밀하게 조사한 것이다. 논문의 공동저자 가운데 영국 캔터베리 크라이스트처치 대학의 셰티 교수는 "바이오콜라겐 젤과 골수를 자극하는 수술기법의 조합은 연골조직을 성공적으로 복구해냈다"며 "카티필을 이용한 관절경 단일시술은 입원이 필요 없는 간단한 수술로 연골재생의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방법을 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서동삼 세원셀론텍 RMS본부 상무는 "카티필은 고가의 치료비, 절개로 인한 수술부담 등 기존 연골결손 치료방법의 단점을 해소한 간편하고도 효과적인 연골재생의료기술"이라고 강조했다.

카티필 제조 관련기술은 지난 2월 국내특허 등록을 마쳤다. 국내 시판허가를 위한 절차는 올 상반기 중 구체적으로 밟아나갈 계획이다.
김유리 기자 yr6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