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제2호 구립 ‘방과 후 돌봄센터’ 조성 박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선새마을금고와 장기무상 임대협약 결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공립 지역아동센터인 제2호 성북구립 방과 후 돌봄센터 조성에 가속도가 붙게 됐다.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구립 삼선동 방과 후 돌봄센터(가칭)를 삼선새마을금고(이사장 신종현) 3층에 설치하기로 하고 금고 측과 장기무상 임대협약을 체결했다.
이 같은 결실을 본 것은 ‘방과 후 어린이 돌봄이 가정이나 학교만이 아닌 지역사회 전체가 관심을 갖고 풀어가야 할 문제’라는 데 양측이 공감했기 때문이다.

앞서 성북구는 올 2월 초 ‘학교에서는 선생님이! 학교 밖에서는 지역사회가!’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길음 뉴타운 내 종교시설을 역시 장기무상 임대해 전국 최초의 공립 지역아동센터인 ‘길음동 꿈나무키우미 돌봄센터’를 개관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오른쪽)과 이숙희 삼선새마을금고 전무가 지난달 30일 공립 지역아동센터인 구립 삼선동 방과 후 돌봄센터(가칭) 조성을 위한 장기무상 임대협약을 체결헀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오른쪽)과 이숙희 삼선새마을금고 전무가 지난달 30일 공립 지역아동센터인 구립 삼선동 방과 후 돌봄센터(가칭) 조성을 위한 장기무상 임대협약을 체결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선동 돌봄센터(보문로 29길 101)는 약 132㎡ 면적으로 리모델링 공사 후 올 6월 개관될 예정이다.

성북구는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길음동 돌봄센터를 운영모델로 해 소득계층 구분 없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맞벌이부부(한부모가정 포함)의 초등학생 자녀를 우선해 모집을 진행하게 된다.
정원은 29명이며 시설장을 포함한 3명의 종사자가 어린이들의 방과 후 시간을 책임진다.

센터 이용료는 월 5만 원.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의 자녀 ▲차상위, 조손, 다문화, 한부모 가정의 자녀 ▲장애아동은 이용료가 면제된다.

평일은 오후 8시, 토요일은 오후 3시까지 운영되며, 안전한 돌봄, 특기적성계발, 방과후학습, 문화체험활동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지난달 30일 열린 협약식에서 지역주민들이 모여 조직한 금융협동조합인 새마을금고가 학교 밖 공적 돌봄에 동참하게 돼 더욱 뜻 깊다며 구립 방과 후 돌봄센터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성북구가 길음동에 이어 삼선동 제2호 돌봄센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며 구청과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방과 후 아동 돌봄’의 모델을 앞서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성북구 가정복지과(☎920-3273)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