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원순 시장 "아들 MRI 공개하겠다"(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아들의 병역비리 의혹 논란이 증폭된 가운데 병무청에 제출된 아들의 MRI(자기공명영상) 사진을 전격 공개하기로 했다.

서울시 고위 관계자는 20일 브리핑을 통해 "오늘 오후 박 시장 측 변호인과 박 시장 아들 주신씨가 함께 병무청을 찾아가 문제의 MRI 필름열람을 청구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박주신 씨가 본인의 MRI 필름 열람에 동의했고 자신의 것임이 분명하기 때문에 언론에도 공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정치적 공세를 목적으로 박주신 씨 병역비리 의혹을 제기한 관련자들에 대해서는 별도의 법적조치도 함께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박주신씨의 동의로 강용석 무소속 의원이 의혹을 제기한 MRI필름 진위여부는 10일 이내에 필름공개와 함께 확인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 의원은 지난 8일 내부고발자로 부터 박 시장 아들의 자기공명영상(MRI)을 제공받았다며 병역비리 의혹을 제기했으나 병무청은 주신씨가 제출한 MRI가 본인이 맞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병역판정 의혹을 공식 부인한 바 있다.

하지만 지난 18일 '나영이 주치의'로 유명한 한석주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교수가 감사원 홈페이지 자유토론방에 "강 의원이 제시한 병무청 제출 MRI사진을 보고 강 의원의 주장이 사실이라고 확신하게 됐다"고 글을 올려 논란이 확산됐다.

한 교수는 "이 MRI의 피하지방층의 두께로 보아서 상당한 비만체 사진인데 이는 박 시장 아들 같은 체격에서는 나오기 불가능하다"라면서 "MRI가 바꿔치기 된 것은 제가 보기에도 거의 확실한 것 같아 강 의원의 주장이 사실이라고 판단된다"고 주장했다.

한 교수는 아시아경제신문과 가진 전화통화에서 "우리 사회도 이런 문제를 그냥 덮고 가지 않아야 한다는 개인소신에서 글을 올렸다"면서 "초고도 비만환자의MRI는 의과대학만 나오면 알 수 있다.MRI 사진은 흡사 비만 여성의 것이 아닌가 생각도 든다"고 말했다.그는 "박시장이든 강의원이든 누군가 1명은 거짓말 한다"고 덧붙였다.

감사원 홈페이지에는 감사촉구를 하는 글이 19일 200여건 올라온데 이어 20일 아침에도 올라오는 등 400여건 게재됐고 서울시 홈페이지에도 19일 동안에만 하루 100여건의 글이 올라오는 등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그러나 '박원순 흠집내기다', '정치 싸움이다' 등 반박글도 일부 눈에 띄었다. 감사원은 특정 집단과 이념을 대변하는 정치와는 엄연히 다른 국가기관인 만큼 강의원의 정치싸움에는 휘말리지 말아야 한다는 글도 올라왔다.

류경기 서울시 대변인도 "한 교수가 주장한 내용은 강 의원이 제기한 내용과 같은 연장선상에서 이뤄진 것"이라면서 "강 의원이 제시한 MRI가 무엇인지 병무청도 알 길이 없고, 병무청이 거듭 박 시장 아들의 MRI가 맞다고 판명했기 때문에 강 의원의 주장은 대응할 일고의 가치가 없다"고 일축했다.

류 대변인은 "강 의원이 병역비리의혹을 제기한 것은 본인의 선거출마에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정치적으로 이용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진희 기자 vale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