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흥민 교체' 함부르크, 바이에른 뮌헨과 무승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자철 데뷔전' 아우크스부르크, 호펜하임과 2-2로 비겨

손흥민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손흥민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독일 분데스리가 함부르크SV가 강호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교체 출전으로 공격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함부르크는 5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독일 임테크 아레나에서 열린 뮌헨과의 2011~2012시즌 분데스리가 20라운드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손흥민은 후반 25분 교체 투입돼 20여분 동안 활약했다. 지난 달 29일 헤르타 베를린전에서 후반 막판 투입 된 이후 2경기 연속 교체출전이다.

함부르크는 전반 23분 파올로 게레로가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넘겨준 크로스를 야코포 살라가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하며 앞서나갔다. 선제골 이후 뮌헨의 거센 반격에 고전했지만 골키퍼 선방으로 위기를 잘 넘기며 전반을 마쳤다.

후반 들어 뮌헨의 공세를 잘 막아낸 함부르크는 믈라덴 페트리치를 대신해 손흥민을 최전방에 투입했다. 그러나 곧바로 동점골을 내주며 아쉬움을 삼켰다. 뮌헨의 코너킥 상황에서 손흥민이 헤딩으로 걷어낸 공이 혼전 속에 이비카 올리치에게 연결됐고 그대로 골을 허용하고 말았다.
반격에 나선 손흥민은 후반 30분 이보 일리세비치의 긴 패스를 이어받아 골키퍼까지 제쳤지만 사각에서 때린 슈팅이 옆 그물을 맞고 벗어나면서 득점에는 실패했다. 비록 공격 포인트는 없었지만 활발한 움직임을 선보이며 앞으로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아쉬운 무승부로 끝났지만 함부르크는 귀중한 승점 1점을 획득하며 11위(5승8무7패, 승점23점)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선두를 달리던 뮌헨은 도르트문트(승점 43점)에게 리그 1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손흥민 교체' 함부르크, 바이에른 뮌헨과 무승부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겨울 이적 시장에서 아우크스부르크로 임대된 구자철은 이적 후 첫 데뷔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구자철은 4일 독일 진스하임 비르졸 라인-네카르 아레나에서 열린 호펜하임과의 2011~2012시즌 분데스리가 20라운드 경기에서 팀이 1-2로 뒤진 후반 16분 교체 투입됐다. 공격형 미드필더로 나선 구자철은 매끄러운 패스와 활발한 움직임을 선보이며 인상을 남겼다.

아우크스부르크는 구자철의 활약 속에 후반 27분 터진 랑캄프의 동점골에 힘입어 2-2로 경기를 마쳤다. 승점 1점을 추가했지만 최근 4경기(3무1패)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17위(3승8무9패, 승점17점)에 머물며 강등권 탈출에는 실패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