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2번째 루이뷔통, 5월 대구 현대백화점에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22번째 매장, 현대백화점 대구점서 5월21일 오픈 예정
대구에만 세번째 매장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대구에 세 번째 루이뷔통 매장이 문을 연다.
25일 현대백화점은 오는 5월21일에 대구점에 루이뷔통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점 9개월여 만에 루이뷔통이 입점한 것이다.

현대 대구점은 최근까지 루이뷔통 매장 자리를 이벤트 매장으로 활용하는 등 공간을 비워두고 있었지만 최근들어 인테리어 공사를 시작했다. 오픈 당시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루이뷔통이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매장에 점포가 지나치게 많아 오픈 시기를 조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루이뷔통은 현재 국내에 2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 증축 공사로 일시적으로 영업을 중단한 것을 감안하면 총 21개가 운영중이다. 루이뷔통 관게자는 "국내 상황을 감안하면 다른 나라에 비해 매장이 많은 편"이라고 귀띔했다. 5월에 대구점이 오픈하면 루이뷔통 매장은 22개로 늘어나게 된다.
또 대구에만 루이뷔통 매장이 3개로 늘어나게 된다. 루이뷔통은 현재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대구백화점 프라자점에 매장을 운영중이다. 루이뷔통 관계자는 "대구지역 시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해 추가로 매장을 여는 것"이라며 "올 상반기 중에는 매장 문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루이뷔통 개점하면 현대 대구점은 대구ㆍ경북에서 처음으로 루이뷔통, 샤넬, 에르메스 등 이른바 3대 명품을 모두 갖춘 백화점이 된다.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국내에 3대 명품을 모두 갖춘 매장은 8개에 불과하다"며 "현대백화점 대구점에 루이뷔통이 문을 열면 당초 현대 대구점이 주장했던 '명품백화점' 이미지가 확실히 다져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영태 현대백화점 대구점장은 "1월초부터 공사를 시작했다"며 "루이뷔통이 입점하면 구미, 포항, 김천 등의 고객이 좀 더 유입되는 등 명품 시장의 저변이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지난해 11월 오픈한 에르메스 매장은 과도기 없이 시장에 안착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 점장은 "대구에서 첫번째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서울과 부산 등지로 원정쇼핑을 가던 잠재고객이 있어 매장을 오픈하면서 바로 자리를 잡았다"고 전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