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도 애프터서비스 도입
Dr.S 안심서비스는 2010년 3월부터 시행중인 '펀드 안심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 것이다. 펀드에만 적용되던 여러 가지 사후 서비스를 펀드, 랩어카운트, 주가연계증권(ELS), 기타파생결합증권(DLS), 신탁, 채권 등 신한금융투자에서 판매하는 모든 금융상품으로 확대 적용하고 고객 요청 시 금융상품 가입을 철회해주는 가입철회 서비스를 추가했다.
먼저 불만제로 서비스는 원금 손실이 가능한 금융상품이지만 투자금액을 전액 배상해 주는 서비스다. 고객의 투자성향과 적합하지 않은 상품을 판매했거나 상품의 주요내용을 제대로 고지하지 않는 등 불완전 판매가 이뤄진 경우 15일 이내 신청하면 투자금액을 전액 배상해준다.
다음으로 가입철회 서비스는 금융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가입철회를 요청한 경우 환매대금과 판매수수료를 돌려주는 서비스다. 가입 후 5영업일 이내 신청 가능하며 고객의 단순변심이라도 가입철회를 받아준다.
투자정보 이메일 서비스는 금융시장 동향과 종목 리포트 등 다양한 투자정보를 매일 아침 이메일로 받아보는 서비스다. 주식시장이 열리기 전에 함축된 정보를 제공해 바쁜 아침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전문가 상담 서비스는 투자상담을 원하는 고객과 신한금융투자 전문가 간의 소통채널이다. 1600-0119 번으로 연락하면 언제든 전문가 상담이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문가가 연락을 하는 예약상담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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