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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테두리 1mm '시네마 스크린'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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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올 1분기 출시하는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새 디자인 '시네마 스크린(CINEMA SCREEN)'을 8일 선보였다. 사진은 LM8600 시리즈 55인치 시네마 3D 스마트TV.

LG전자가 올 1분기 출시하는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새 디자인 '시네마 스크린(CINEMA SCREEN)'을 8일 선보였다. 사진은 LM8600 시리즈 55인치 시네마 3D 스마트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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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LG전자 가 올 1분기 출시하는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새 디자인 '시네마 스크린(CINEMA SCREEN)'을 8일 공개했다.

시네마 스크린 신제품(LM8600/LM7600/LM6700)은 베젤(테두리) 두께가 세계최소인 1mm로 3D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LG전자는 올해 3D TV 신제품 가운데 보급형을 제외한 중고가 이상 라인업에 글로벌 대표 디자인 '시네마 스크린'을 채택하기로 했다. 시네마 3D 기술력을 기반으로 콘텐츠 몰입도와 입체감을 높여주는 혁신적 디자인을 앞세워 공격적인 3D 마케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디자인 외에 3D기술도 강화했다. 사용자에 맞는 다양한 3D 입체감 조절이 가능하고 '2D to 3D' 변환기능으로 모든 2D 콘텐츠를 손쉽게 3D로 바꿀 수 있다. 시네마 3D 기술을 응용한 '듀얼 플레이(Dual Play)' 기능도 적용돼 TV 화면을 2개로 나눠 두 사람이 서로 다른 화면을 볼 수 있다.

그 외에 독자기술의 '3D 사운드 주밍(3D Sound Zooming)'이 탑재돼 3D 화면 속 피사체의 움직임에 따라 사운드도 변화한다.
더불어 시네마 3D 안경 3종도 새로 내놓는다. 3D 안경 신제품은 20% 이상 가벼워지고 착용감이 좋아진 게 특징이다. 디자인도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워졌다.

조택일 TV상품기획그룹장은 "지난해 시네마 3D 돌풍에 이어 올해는 3D 몰입도와 입체감을 높인 '시네마 스크린'으로 3D 주도권을 확실히 잡게 될 것"이라며 "지난해와 같이 공격적인 시네마 3D 마케팅을 전방위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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