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민정 아나운서 "최고은 작가, 내 동반자 죽음 같아" 애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민정 아나운서 "최고은 작가, 내 동반자 죽음 같아" 애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KBS 고민정 아나운서가 고(故) 최고은 작가의 죽음에 애통한 마음을 표했다.

고민정은 9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하루 종일 바쁜 일정으로 트위터도 열어보지 못하고 있다가 이제야 열어봤는데 가슴이 덜컥 내려앉는 기분이다. 최고은 작가의 죽음. 마치 결혼 전 옥탑방에 살던, 지금은 내 동반자가 된 이 사람이 눈을 감은 것만 같아 자꾸 가슴이 아파온다"고 남편인 조기영 시인을 빗대 표현했다.
이어 "연애시절 보게 된 그의 시에서 그는 몇 백 원이 없어 수 시간을 걸어 집에 갔다고 했다. 그걸 보고 한참을 울었던 기억이 잊고 있었던 그 기억이 자꾸만 떠오른다"며 "무명작가를 ,감독을, 음악인을 진심으로 사랑해줬으면 좋겠다. 동정 말고 그냥 따스한 사랑"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소개팅 자리에 무명작가가 온다고 하면 만나보려고도 하지 않는 거 말고, 내 팍팍한 삶을 보드랍게 해주는 이와의 만남을 사랑해주길. 지인이 작가의 길을 가겠다고 하면 일단 많이 응원해주고 좋아해주길. 가식적인, 일회성 관심 말고 진심으로 사랑해주길"이라고 안타까운 드러내면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애도의 뜻을 전했다.

한편 최고은 작가는 지난달 29일 경기도 안양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안양시 만안 경찰서는 고인의 사인으로 지병인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췌장염을 치료받지 못한 것과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한 것이라 밝혔다.
고민정 아나운서 트위터

고민정 아나운서 트위터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 ghdpss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