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2010 서울DMC컬처오픈' 개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문소정 기자]서울시는 9월9일부터 11일까지 상암동 DMC일대에서 '2010 서울DMC컬처오픈'을 개최한다.

올해로 세 돌을 맞는 이 행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과 서울DMC컬처오픈 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DMC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 'DMC 첨단 거리 축제(시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컬처노믹스(입주기업 지원 프로그램' 등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DMC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에서는 뉴미디어 형식에 예술을 접목한 '미디어 아트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미디어 조형벤처 전시'는 DMC와 문화공원에서 펼쳐진다. '미디어 보드 전시'에서는 입주기업 건물의 벽면을 예술적으로 장식하는 미디어 보드를 통해 각종 영상 작품을 표출할 예정이다. '어린이 디지털 조형 콘테스트'는 폐기되거나 혹은 망가진 가전기기, 부품 등을 활용한 창의적인 작품을 공모한다.

'아트페어(보물찾기)'에서는 참가자에게 약 1평의 공간을 제공해 다양한 창작물의 전시·판매가 이뤄진다. KT가 협찬한 어플 체험과 '삼성 애니콜 아카데미', 'SKT T 스마트폰 스쿨 강좌' 등은 '어플리케이션 체험'에서 열린다. 'DMC컬처樂페스티벌'에서는 마포문화재단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음악회'와 'MBC 라디오 현영의 뮤직파티' 공개방송을 할 예정이다. 마지막날에는 '퓨전국악한마당', KAIST CT 대학원의 '디지털 퍼포먼스'에 이어 '뮤지컬 어썸프람' 및 콘서트를 한다.

'DMC 첨단 거리 축제(시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DMC 씨네 페스티벌'에서는 '임권택 전작전' 상영과 함께 감독과의 대화가 마련된다. '무적자' 시사회와 3D, 4D영상 등의 상영도 준비돼 있다. '디지털 미디어 체험'에서는 'DMC 방송체험'을 통해 DMC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방송, 촬영스튜디오, 와이어액션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 고용 활성화를 위한 'DMC 콘텐츠 잡페어'와 DMC우수중소기업과 벤처투자가와의 활발한 교류가 기대되는 'DMC IR 설명회'도 준비돼 있다. 'DMC Expo'에서는 DMC 우수기업 제품 전시, 홍보 및 기술거래마켓이 이뤄진다.
'컬처노믹스(입주기업 지원 프로그램)은 DMC 입주기업 중심으로 펼쳐지는 행사다. 유명인사 초청 혁신 메세지 전달 방식의 'DMC CoNet(Corporation Network) 포럼'과 영화감독 곽재용 및 영화배우 예지원의 특강이 예정돼 있는 '함께하는 시민포럼'이 진행된다.

이 밖에 DMC홍보관, 디지터 파빌리온, 한국영화박물관 등 M&E(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관련 시설투어가 가능하다. 단지 내 주요 빌딩을 순회하는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고 있어 맵을 완성하는 관람객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2010 서울DMC컬처오픈' 프로그램별 세부일정은 공식 홈페이지(http://sedco.sba.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든 참가비용은 무료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행사 기간동안 지하철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월드컵경기장, 하늘공원 등을 경우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문소정 기자 moon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