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이맥스, "최대주주 지분 매각설은 사실무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txt="";$size="198,200,0";$no="2009060307083868956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이솔 기자]'실크로드온라인'으로 해외시장에서 돋보이는 성과를 내온 게임업체 조이맥스가 최대주주 지분 매각설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29일 조이맥스 관계자는 "최대주주가 보유지분을 매각할 것이라는 소문은 사실무근"이라며 "오히려 우리가 인수합병을 염두에 두고 다른 회사들을 관심있게 보고 있다"고 전했다.
조이맥스는 전날 한국거래소(KRX)로부터 최대주주 지분 매각설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를 받았다.

지난해 6월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조이맥스는 정찬웅 대표가 최대주주로 있으며 보유지분은 22.35%(2009년 12월31일 기준)다.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지분은 1년 보호예수에 묶여있다.

조이맥스는 지난해 매출액 346억원, 영업이익 165억원, 순이익 161억원을 기록한 중견 게임사로 '실크로드온라인'으로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에서 내고 있다. 프랑스 터키 일본 독일 중국 이집트 등의 매출 비중이 높다.
회사 측은 최대주주 지분 매각설을 부인하고 나섰지만 불씨는 살아있다. 증권업계 관계자들은 조이맥스가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에서 대형 게임사들의 주목을 받아 왔다며 M&A설은 앞으로도 꾸준히 제기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모 증권사 게임담당 애널리스트는 "게임업계는 지금 대형사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중"이라며 "해외 진출에 목마른 대형사들이 조이맥스의 가치를 주목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또 다른 애널리스트는 "성장이 정체되는 모습을 보여 온 조이맥스가 다른 회사와 함께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인수합병설은 꾸준히 있었다"며 "조이맥스는 독자적으로 크게 빛을 보지 못하면서 주가도 저평가 상태에 머물러 왔다"고 전했다.

조이맥스는 해외 시장에 퍼블리셔를 두지 않고 한국에서 직접 서비스 하는 '글로벌 직접 서비스(GDS)'를 가지고 있다. 한국에 서버를 두고 조이맥스가 직접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기 때문에 개별 국가 별로 시차가 발생하지 않는 신속한 접근이 가능하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솔 기자 pinetree1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