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핌코, "브라질 채권 투자 선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미현 기자]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핌코)가 브라질의 높은 경제성장률과 수익률 등을 근거로 이 지역 통화 표시 채권 투자를 선호한다고 16일 밝혔다.

핌코의 마이클 고메즈 이머징마켓 공동대표는 이날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브라질은 탄탄한 재정, 일관성 있는 정책, 높은 밸류에이션 등을 갖추고 있다"며 "이 점이 두드러지는 장소가 바로 채권 시장"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브라질 경제가 순항하면서 채권투자 수익도 매우 좋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JP모건체이스에 따르면 지난 12개월 동안 브라질의 레알화 표시 채권은 7.8%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는 이머징 마켓 평균 4.4%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오는 2017년 1월 만기되는 레알화 표시 채권 수익률은 전날 12.87%로 2개월래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비슷한 시기 만기되는 미 국채 수익률보다 9.6%포인트 높다.
작년 겨기침체로 -0.2%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했던 브라질은 올해 5.6%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강미현 기자 grob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