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몸무게 1200kg, 길이 5m의 '괴물' 귀상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 지난달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 북쪽 연안에서 잡힌 ‘괴물’ 귀상어가 퀸즐랜드주로 옮겨져 관광객들을 끌어 모을 듯.

호주 일간 쿠리어메일은 유명한 상어 사냥꾼 빅 히슬로프가 무게 1200kg, 길이 5m의 귀상어를 최근 매입해 퀸즐랜드주로 옮겨놓았다고 14일(현지시간) 전했다.
귀상어는 지난달 한 고깃배가 잡은 것이다. 녀석은 고깃배 갈고리에 걸린 그보다 작은 상어를 덥석 물었다 잡히게 됐다.

녀석의 뱃속은 한 가족이 들어가 살아도 좋을 정도로 넓다고. 나이는 40살 정도로 추정된다.

히슬로프는 “괴물 귀상어로 무엇을 해야 할지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며 “상어 박물관에 안치하려면 먼저 녀석을 냉동해야 한다”고.
멸종위기종인 귀상어가 사람을 공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하지만 생김새는 어떤 상어보다도 무시무시하다.

영어권에서는 귀상어를 ‘망치대가리’(hammerhead)라고 부른다. 넓고 편평한 망치처럼 생긴 머리 모양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렇게 생긴 머리는 배의 키처럼 사용되며 넓게 퍼진 콧구멍은 냄새에 매우 민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이진수 기자 comm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