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트렌드·황사 특집] 광동제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수한 옥수수맛에 붓기도 ‘쏙’

2006년 7월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래 무서운 속도로 판매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광동제약의 '광동옥수수수염차'는 지난해 500억원 이상의 매출액(출하가 기준)을 올렸으며, 현재까지 차음료로는 경이적인 수치인 누계판매 3억병을 돌파했다.

또 지난해 V라인 열풍을 불러 일으킨 '김태희와 경쟁하라' 광고에 이어 이번에는 'V라인 춤'을 추는 김태희가 등장하는 '광동옥수수수염차' TV-CF '보름달' 편을 제작, 1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바 있다.

'광동옥수수수염차'는 광동제약이 예로부터 한방에서 이뇨작용과 부기제거에 효능이 있다는 옥수수수염으로 만든 음료로, 전통적인 옥수수차의 구수한 맛과 옥수수수염의 기능성이 가미돼 녹차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음료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비타500으로 대박을 냈던 광동제약은 '광동옥수수수염차'를 출시하며 기존 제품들이 내세웠던 다이어트 효익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얼굴선이 아름다운'이라는 문구를 통해 붓기 완화를 핵심 컨셉트로 제시했다.

이러한 핵심컨셉트로 패키지 구현에도 전통 여인상을 의도적으로 삽입하는 전략을 구사했으며,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는 출시시점인 2006년 인기리에 방영된 KBS드라마 '황진이'의 타이틀을 광고에 그대로 사용해서 주목을 끌었다. 이로 인해 '광동옥수수수염차'는 '황진이차'로 불리기도 했다.

또 '광동옥수수수염차' 광고는 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가 선정하는 베스트패키지디자인어워즈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