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타임폴리오, 월 0.5% 분배 목표 '한국판 SCHD' 액티브 ETF 상장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29일 'TIMEFOLIO 미국배당다우존스액티브 ETF'를 상장한다.


ETF는 매월 15일 기준(영업일 기준) 꾸준한 월배당을 지급하는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월 0.5%(연 6%)의 분배수익률을 목표로 한다. 비교지수는 미국 대표 고배당 성장주로 구성된 Dow Jones U.S. Dividend 100 Index로, SCHD와 같은 지수를 사용한다.

기존 국내 상장된 SCHD 기반 ETF와 달리 TIMEFOLIO 미국배당다우존스액티브 ETF는 액티브 전략을 통해 배당성과와 자본 이익 가능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ETF는 배당 시즌에는 고배당주, 우선주 등 고배당 포트폴리오 비중을 확대해 안정적인 배당 재원을 확보한다. 상승장에서는 액티브 포트폴리오(주도주) 비중을 높여 초과성과를 추구하며 하락장에서는 고배당주 및 비교지수 포트폴리오 비중을 확대한다.


안정적인 월배당을 유지하면서도 시장 흐름에 따라 추가 수익 기회를 추구하는 구조를 갖췄다. 전략은 이미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를 통해 검증했다. 미국 고배당 성장주 투자에서도 높은 총수익과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김남호 부장은 "TIMEFOLIO 미국배당다우존스액티브 ETF는 SCHD 기반의 안정성과 타임폴리오 액티브 전략을 결합해 더 높은 배당수익률과 유연한 운용을 동시에 구현한 ETF"라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