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HD현대건설기계, 1분기 영업익 417억… 전년비 22%↓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매출도 7.4% 감소한 9068억
향후 지역별 맞춤 전략 최적화

HD현대건설기계 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4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은 9068억원으로 7.4% 줄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인도와 브라질 등 주력 신흥시장에서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갔으나 북미,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 수요 회복이 지연된 데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HD현대건설기계, 1분기 영업익 417억… 전년비 22%↓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도와 브라질에서는 정부 주도의 공공 인프라 투자 기조를 바탕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8% 증가했다. 중국에서도 경기 부양 정책과 장비 교체 주기가 맞물리며 매출이 33% 늘어났다.


HD현대건설기계는 국가별 맞춤형 판매 전략에 집중해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물 자원의 가격 흐름에 따라 차이를 보이는 신흥 시장별 제품 수요에도 발 빠르게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선진시장에서는 미국 관세 정책과 금리 등에 시장 불확실성이 확대되며 전년 동기 대비 신규 제품 판매가 감소했으나 노후 장비의 부품 교체 등으로 애프터마켓(AM) 사업 매출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불확실한 시장환경을 돌파하기 위해 선진시장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고수익 장비 중심으로 재편하고,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수익성 방어에 주력할 것"이라며 "주력 신흥시장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차세대 신모델을 통해 글로벌 제품 경쟁력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