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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더가 직접 고른 친절한 가게"…우아한청년들, 라이더-사장님 상생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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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더 추천 상생매장 선정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28일 배달 현장에서 협력과 배려를 실천해온 가게들을 라이더들로부터 추천받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라이더가 추천한 친절한 가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배달 현장에서 포장불량, 조리지연 등으로 갈등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현장 속 따뜻한 사례들을 소개함으로써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우아한청년들이 라이더가 추천한 친절한 가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이 라이더가 추천한 친절한 가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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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청년들은 캠페인에 앞서 라이더들로부터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친절한 가게' 추천을 받았다. ▲안전포장 ▲정시조리 ▲친절응대 ▲작은배려 등 항목으로 설문한 결과, 선정된 상위 40곳의 업주를 라이더들과 직접 찾아가 감사선물을 전달했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업계 전반에 라이더와 업주 간 상호존중 문화가 확산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로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캠페인을 포함해 조리지연 등 상황에서 픽업 대기보너스 같은 합리적인 보상 등으로 갈등 상황을 방지하고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 구조도 함께 마련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존중과 배려의 관점에서 배달 생태계를 다시 바라보자고 시작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업주와 라이더가 서로를 신뢰하고 응원하는 문화가 자리잡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 간 상생을 기반으로 건강한 배달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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