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서구, MVP ‘홍보실 뉴미디어팀·이지은’ 선정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올해 상반기 MVP팀으로 홍보실 뉴미디어팀, 4월 MVP 공무원으로 보건행정과 이지은 의약관리팀장을 선정했다.

서구가 올해 상반기 MVP팀으로 홍보실 뉴미디어팀, 4월 MVP 공무원으로 보건행정과 이지은 의약관리팀장을 선정했다.[사진제공=서구]

서구가 올해 상반기 MVP팀으로 홍보실 뉴미디어팀, 4월 MVP 공무원으로 보건행정과 이지은 의약관리팀장을 선정했다.[사진제공=서구]

AD
원본보기 아이콘

30일 서구에 따르면 홍보실 뉴미디어팀은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SNS 콘텐츠 개편을 이끌며 주목받았다.


특히 주민들의 필요와 요구, 알고 싶은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공문서의 딱딱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쉬운 단어와 이미지로 재구성했다.

또 각 SNS 채널별 특성에 맞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정책홍보를 강화해 구정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그 결과 3대 SNS(카톡채널, 블로그, 인스타) 구독자가 5개 자치구 중 가장 많고 카톡채널 구독자가 1년 6개월 만에 2배 이상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이뤘다.


이지은 보건소 의약관리 팀장은 복지사업과 후원자를 1:1로 매칭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약단체 민관협력 1:1 커플링 사업’을 추진했다.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지만 관의 영역에서 벗어난 복지 사각지대를 돕기 위해 후원자 59명, 후원금 1억2700여 만원을 달성하며 서구만의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팀장은 사회적 이슈인 마약류 오·남용 폐해를 예방하기 위해 광주 최초로 ‘마약류 익명검사’를 실시하고 마약류 노출이 의심되는 주민에게 간이키트검사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예방 사업을 추진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날 표창 수여식에서 “이지은 팀장이 민관협력 1:1 커플링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다가가는 ‘착한도시 서구’를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의약단체와 지속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상반기 MVP팀으로 선정된 뉴미디어팀에게 “홍보실의 다양한 영상 기획과 콘텐츠 제작으로 우리 서구의 품격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생활정부, 서구 홍보에 힘써달라”고 덧붙였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baek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