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체고 양우승 선수, '근대 5종 아시아선수권 U19' 금메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체육고등학교(교장 유국종)는 지난 14일 경기도 화성시 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2024 근대5종 아시아선수권' U19 부문 개인전에 양우승 선수가 금메달을 거머쥐었다고 18일 알렸다.


양우승 선수는 펜싱에서 24승 11패를 기록해 전체 4위로 대회를 시작해 수영에서는 다소 아쉬운 기록으로 18위로 내려앉았다. 이어 진행된 장애물 경기에서 9위를 기록하고 마지막 레이저런에서 전체 8번째로 출발해 선두와의 핸디캡 36초를 기록했다.

양 선수는 평소 가장 자신 있는 레이저런에서 초반 페이스를 끌어올렸다. 이후 마지막 종목인 사격에서 배준수(경기체고) 선수와 선두를 두고 각축을 벌여 최종 2초 차이로 1위를 유지하며 결승선을 통과해 총 1505점으로 우승했다.


지난 4월 초 울산에서 열린 '제3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체육고등학교 체육대회' 근대5종 남고 4종에서도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한 양우승은 이번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도 금메달을 따내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유국종 부산체육고등학교장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모든 학생선수들이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땀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학교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체고 양우승 선수가 '2024 근대 5종 아시아선수권' U19에서 금메달을 따고 기뻐하고 있다.

부산체고 양우승 선수가 '2024 근대 5종 아시아선수권' U19에서 금메달을 따고 기뻐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