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벽한 도시환경정비, 2030부산엑스포 유치 준비 만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로드체킹(Road Checking) 전담팀 구성·운영

세련·품격 도시이미지 조성, 환영 분위기 고취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부산시는 국제박람회기구(BIE)의 부산 현지실사(4.2.∼4.7.) 대비 부산의 세련되고 품격 있는 도시이미지 조성과 환영 분위기 고취를 위해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로드체킹 전담팀(TF)’을 구성해 도시환경정비를 추진한다.

부산시청.

부산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로드체킹 전담팀(TF)’은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한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에 대비해 도시품격을 저해하는 모든 사항에 대해 선제 조치를 하기 위해 구성됐다.


전담팀(TF) 단장은 행정부시장이며, 총괄반은 보행도시정책과, 실무반은 관련 부서와 구·군으로 구성됐다. 총괄반은 도시환경분야를 총망라해 입체적·포괄적 점검 대상을 구체화하고, 전담팀(TF) 단장·총괄반·실무반과 관할지역 부단체장이 실사단 이동 동선을 따라 세밀하게 로드체킹하고 정비를 하게 된다.

시는 지난 2월 15일부터 실사단이 돌아가는 날인 4월 7일까지 사전점검, 로드체킹, 정비보완, 최종 합동점검 등 4단계로 나눠 도시환경정비를 면밀하게 추진한다.


우선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노후·훼손 공공표지판, 불법광고물을 정비·철거하고 ▲상습 불법주정차 구역은 기동순찰반 순회·무인단속 시스템을 이용해 지속적으로 단속하며, 도심 청결을 위해 ▲실사단 주요 이동 동선과 방문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진공 흡입 물청소를 실시하여 도시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교통섬 조경 조성 등 현지실사 대비 도시환경정비.

교통섬 조경 조성 등 현지실사 대비 도시환경정비.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활력이 넘치는 도시이미지와 환영 분위기를 고취하기 위해 ▲초화 식재, 환영 꽃탑, 교통섬 화단 조성과 가로변·교차로·중앙분리대 등 수목에 대해 전정과 고사목을 정비할 계획이다.


그 외 ▲구·군 ‘도시환경정비의 날’을 집중 조정·운영하고, 부산시 ‘클린부산 기동365’ 환경순찰 강화와 일반 시민으로 구성된 ‘부산의 길 시민모니터단’의 모니터링을 통해 정비사항을 제보받아 피드백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시민참여를 통한 2030엑스포 홍보도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형준 시장은 “쾌적한 도시환경은 도시경쟁력과 부산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첫 단추”라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범국가적 역량이 집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바라는 국민 모두의 염원이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에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도록 빈틈없는 도시환경 정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