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어린이도서관 20주년 기념 행사 푸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상한 아파트' 박현숙, '줄줄이 꿴 호랑이' 권문희 등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 가져

창작 입체 인형극 ‘혹부리 영감’, 어린이 씨네마, 20주년 베스트 도서전 등 볼거리 풍성

VR 체험형 동화구연, 그림책과 함께하는 북아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노원어린이도서관 20주년 기념 행사 푸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노원어린이도서관 개관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노원어린이도서관은 2003년에 개관한 지자체 최초의 어린이 특화 도서관으로 현재 하루 평균 800여 명이 찾는 이용자 중심의 복합문화공간이다.


올해는 2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어린이에게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다양한 문화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태도를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박현숙, 김지은, 권문희 작가와의 만남

먼저 구는 박현숙 작가를 첫 주자로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지난 한 달간 도서관에서 진행한 투표를 통해 선정된 어린이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하는 작가다. 15일 오전 11시부터 인기도서 '수상한아파트' 외 수상한 시리즈가 나오게 된 배경 및 에피소드를 나누며, 더불어 사는 삶 속에서 찾는 행복을 어린이 눈높이로 풀어낸다.


이어 23일 아동문학평론가이기도 한 김지은 작가는 양육자를 위한 어린이책 선정 및 활동 지도 등 ‘어린이책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만남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28일에는 '줄줄이 꿴 호랑이'와 '깜박깜박 도깨비' 등 맛깔나는 옛이야기의 대표작가인 권문희 작가와의 시간도 마련했다.


혹부리 영감 인형극, 어린이 씨네마, 전시


볼거리도 풍성하다. ‘다시쓰는 혹부리 영감’ 창작입체 인형극을 18일 11시에 50분 동안 진행한다. 도서관에 소속된 연극놀이 모임에서 혹부리영감을 각색하여 만들었다.


14일, 16일, 22일 오전 11시에는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미니언즈, 겨울왕국, 인사이드아웃을 상영할 예정이다.


또 14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최근 어린이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 도서와 팝업북, 빅북 등 특수도서 전시도 진행한다.


VR 체험형 동화구연, 북아트 등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들이 '알라딘 요술램프'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VR 체험형 동화 구연이 오는 21, 22일 이틀간 진행된다. '물이 되는 꿈'(루시드폴 글,이수지 그림) 그림책을 함께 읽고 ‘나는 어떤 꿈을 꾸고 있나요?’라는 주제로 북아트 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갖는다.


20주년을 축하하며 도서관 응원링 만들기 체험과 보드게임, 전통놀이(윷놀이, 공기놀이, 사방치기 등), 낙서놀이를 즐길 수 있는 상시 놀이체험존도 마련한다. 이 밖에도 도서관 곳곳을 누비며 미션스탬프를 찍어 완성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노원어린이도서관은 지난해 허교범 작가와 함께하는 추리소설클럽, 도서관 펜팔친구, 이야기가 있는 코딩 등 146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총 3만5700여 명이 참여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구립도서관 운영이 20년이 된 시점에서 구민에게 사랑받는 문화복합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중”이라며 “20주년 행사를 기점으로 노원어린이도서관이 구민들에게 더욱 친근한 대표 어린이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원어린이도서관 20주년 기념 행사 푸짐 원본보기 아이콘

도봉기적의도서관의 생태환경 전문가 특강

2023년 2, 5, 8, 11월 생태환경 전문가(작가,활동가 등)을 모시고 소통형 강의 운영

2월 25일 첫 번째 시간, 생태 그림책 작가 ‘한성민 작가와의 만남’ 운영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기적의도서관에서 2023년부터 생태환경 관련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에코서가 특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에코서가 특강'은 단방향의 강의가 아닌 참여할 수 있는 소통형 강의로 연간 총 4회(2, 5, 8, 11월 마지막 주 토요일) 운영될 예정이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2월25일 오후 2시 생태환경 그림책 작가 한성민 작가와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한성민 작가는 생태환경 그림책 '빨간지구 만들기 초록지구 만들기' '행복한 초록섬' '안녕! 만나서 반가워' '안전 먼저!' '조용한 밤' 저자다.


이번 작가와 만남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답답하고 어려운 생태환경 교육이 아닌 아이가 먼저 흥미를 느끼고 이야기하고 싶어지는 참여형 강의로 운영된다. 또 아이와 환경 이야기를 나누며 그림책 '빨간지구 만들기 초록지구 만들기' 표현 기법인 페이퍼 커팅도 체험할 수 있다.


신청은 2월 6일부터 도봉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모집 인원 충족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기적의도서관 ‘에코서가 특강’이 생태와 환경에 관심이 있는 지역의 가족들이 함께 만나 공통의 관심사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봉기적의도서관은 생태환경 특성화 도서관으로 관련 주제의 책을 확충해 나가며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22년에는 생태환경 주제의 책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특성화 서가 '푸른 꿈을 읽는 에코서가'를 조성했으며, 이곳에서 최신 환경 이슈에 대한 소개와 관련 책을 소개하는 북큐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