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미서 다시 불붙는 새마을운동 … 새마을 환경살리기 대회, ‘탄소제로 지구’ 만들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미서 다시 불붙는 새마을운동 … 새마을 환경살리기 대회, ‘탄소제로 지구’ 만들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경북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8일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2022 새마을 환경살리기대회를 진행했다.


구미시새마을회 주관으로 열린 이 행사에 300여명의 새마을지도자가 참여했다.

이날 환경살리기 대회에선 녹색 지구를 지키기 위한 탄소제로 중립 퍼포먼스와 함께 시민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 새마을지도자의 결의와 다짐을 갖는 자리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하천 바닥에 퇴적된 오염물질을 제거해 수질 개선과 악취 제거에 효과가 있는 EM흙공을 금오산 저수지에 던졌다.


또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 양말목을 이용한 제품 만들기, 재활용 PT병에 개운죽을 심어주는 등 환경 코너도 함께 운영했다.

구미시새마을회에서는 환경살리기 행사와 더불어 각 읍면동에 새마을 환경정화활동 비품을 지원하고 있다.


오영환 구미시새마을회장은 “환경살리기운동을 통해 환경오염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이웃사랑도 실천하겠다”고 했다.


김용보 구미시행정안전국장은 “새마을지도자의 환경 살리기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시민이 건강한 삶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지구 환경보호와 상생 공동체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새마을회는 탄소중립을 위해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줄이기(Reduce) 등 3R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원재활용품수집, 새마을알뜰벼룩장터, 의류수거함 운영, 새마을대청소, 새마을정화활동 등을 이끌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