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영하의 날씨 녹일 당신의 사랑이 필요합니다!

최종수정 2022.12.09 07:50 기사입력 2022.12.09 07:50

[서울시 자치구 뉴스] 관악구, 내년 2월 14일까지 관악구청 로비에 모금함 마련, 민·관이 함께하는 모금활동 추진 & 지역 내 주민, 종교시설, 기업체 등의 자발적 참여 유도로 어려운 이웃 위한 기부문화 확산 ... 마포구 홍보대사 김흥국, 박상민이 만드는 가슴 따뜻한 콘서트 13일 마포아트센터에서 개최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7일 구청 1층 로비에서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알리는 ‘사랑의 모금함 설치 및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어려운 형편에 처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민간 재원 마련을 위해 관악구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추진하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는 관악원로회(회장 김윤철)가 4700만 원 상당의 방한용품, 연세건우병원(병원장 박의현)이 쌀 10kg 110포를 기부하여 사랑의 온도를 높였고, 관악구 직원과 구 의원들이 사랑의 성금 릴레이 기부에 동참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2005년부터 지속되고 있는 관악구청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 참여 ‘희망 늘사랑 실천운동’ 이 눈길을 끌고 있다. 구는 올해 직원들의 기부로 1억 원을 모금한 가운데 모금액 일부를 위기가정이 이용하는 관악푸드뱅크·마켓 ‘관악 희망나눔 기부’ 코너에 매월 15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고 있다.


오는 2월14일까지 운영되는 사랑의 모금함 온도탑은 관악구청 1층 로비에 마련되어 누구나 언제든지 기부할 수 있다. 온도탑은 1800만 원이 모금될 때마다 온도가 1도씩 올라가며 모금액 18억 원이 달성되면 100℃가 된다.

지난해에는 총 21억2000여만 원을 모금해 사랑의 온도 117℃를 달성, 이는 지역 내 독거 어르신, 저소득 가정, 한부모 가정 등에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학비 등에 지원됐다.


구는 이외도 내년 1월에 있을 설명절 기부 나눔 사업 추진, 자원봉사 사업 등을 지속하여 추진하고 나눔 문화 분위기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기부에 동참하고자 하는 주민과 기업, 단체는 관악구 복지정책과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관악구 공식 계좌(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입금도 가능하며 현금기탁서를 제출하면 되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QR코드 비대면 성금 기부도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올 한해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수해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소중한 나눔이 더욱 필요한 시기”라며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이 올해에도 계속 이어져 나눔으로 행복한 관악을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유쾌·통쾌·상쾌한 대한민국 대표 콧수염 가수 ‘양털’ 김흥국, 박상민이 12월13일 마포아트센터에서 자선콘서트를 갖는다.


2022년 마포구(구청장 박강수)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흥국과 박상민이 ‘어르신 효도밥상 지원을 위한 자선콘서트’라는 의미를 담아 준비한 공연이다.


이날 공연에는 '호랑나비', '59년 왕십리', '해바라기', '무기여 잘 있거라', '청바지 아가씨' 등 두 가수의 대표곡은 물론이고 공연을 빛내주기 위해 특별게스트의 무대가 더해진다.


추운 겨울, 가슴을 따뜻하게 하는 음악과 솔직한 입담으로 채워진 김흥국, 박상민의 양털쑈가 양털처럼 포근한 시간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전망이다.


이번 양털쑈 공연 수익금 전액이 지역 내 어르신 효도밥상을 위해 기부될 예정으로 두 가수뿐 아니라 관람객에게도 남다른 의미를 부여한다.


김흥국과 박상민은 "마포구 홍보대사로서 마포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언제든 적극적으로 나서겠다. 앞으로도 공연, 방송 등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마포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두 분이 연말을 맞아 어르신 효도밥상 지원 비용 마련과 구민 문화향유권 향상을 위해 재능기부 해줘 감사하다”며 “두 분의 밝고 긍정적인 기운이 마포구 곳곳에 스며들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활기찬 마포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흥국, 박상민 양털쇼(TWO MAN SHOW)' 티켓은 전석 3만원으로 양띠 관객 30%, 마포구민 40%, 경로(65세 이상) 50% 등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예매는 마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저 결혼 시켜주면 1억원 지급" 25억男 수상한 전단지 '거인병 투병' 여자 농구선수 김영희 별세…향년 60세 반가움에 캄보디아 환아 번쩍 안은 김건희 여사

    #국내이슈

  • 성인 인구 2%가 수감된 나라…여의도 절반크기 감옥 지었다 나폴리 역사적 식당 자리에 '백종원 백반집'이…K푸드 도전장? "에이즈 보균자로 꾸려진 부대" 러 용병 실태 폭로

    #해외이슈

  • 조국, ‘자녀 입시비리’ 등 혐의 1심서 징역 2년 실형(종합) [포토PICK] 안철수의 '손가락 활용법' 윤상현, 남진 '러브샷' 사진공개…"이런 모습이 진짜"

    #포토PICK

  • [타볼레오]일자 눈썹·넓어진 실내…소형이라뇨? 르노코리아, 2인승 LPG QM6 'QUEST' 출시 예고 현대차·기아, 꽁꽁 언 美시장 녹였다…1월 판매 10만대 돌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스마트플러스빌딩 얼라이언스'란? [뉴스속 용어]끔찍한 놀이 '블랙아웃 챌린지' [뉴스속 기업]멸종 도도새 복원 추진 '콜로설 바이오사이언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