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케어랩스 굿닥, 플랫폼 서비스 연계 제휴 병의원 5000곳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국내 사용자 수 1위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이 국내 제휴 병의원이 5000곳을 돌파하는 등 전방위 서비스 성장 지표가 우상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최근까지 플랫폼 서비스를 연계한 국내 제휴 병의원 증가추세가 지속되면서 굿닥을 통한 병의원 현장 접수가 월 평균 10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일 평균 3만3333건, 시간당 약 1389건의 병원 접수가 굿닥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셈이다.

굿닥은 헬스케어 슈퍼앱 전략을 기반으로 병의원 현장의 접수의 디지털화를 통해 태블릿 접수 솔루션을 비롯한 병원 예약, 비대면 진료, 이커머스 등의 토탈 헬스케어 앱 서비스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병원 예약, 비대면 진료, 이커머스 등 진료 후 예후 관리를 비롯해 환자 상시 관리까지 케어하는 굿닥 앱 서비스는 최근까지 누적 다운로드 900만건을 넘어섰고, 신성장사업 부문으로 전방위 서비스 개편 후 론칭한 실시간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누적 사용 100만건을 넘어섰다.


회사 측은 향후 제휴 병의원의 경영지원을 강화하고, 진료 효율성 증대를 목적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환자관리솔루션(CRM) 도입에 나설 계획이다. 굿닥이 서비스 도입을 앞두고 있는 CRM은 ▲주간 및 일간 환자 수 ▲요일과 시간대 별 환자 통계 ▲초진, 재진 환자 현황 등 오프라인에서 발생되는 진료 상황을 데이터화 하는 통합 관리솔루션이다. 굿닥은 향후 도입되는 CRM이 병원과 환자 간 의료 커뮤니케이션 빈도를 높여 재진율 증가 등 전반의 병의원 경영효율성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진석 굿닥 대표이사는 “굿닥의 성장지표가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만큼, 한층 넓은 카테고리로 헬스케어 기술 서비스를 확장해가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헬스케어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며 “도입을 앞둔 CRM처럼 오프라인 진료 시스템을 디지털화하는 굿닥의 기술력은 기존 환자의 재진율을 증대시켜 병원 운영과 환자의 지속적인 건강관리 등 모든 요소에 기여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