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판타지오, 글로벌 음악 공모전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판타지오 가 전 세계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을 겨냥한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를 통해 우승한 곡은 향후 판타지오가 출시 예정인 NFT 기반 ‘메타 아이돌’의 론칭곡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판타지오, 글로벌 음악 공모전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판타지오는 자체 음악 공모전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Fantagio Music Hackathon)’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진행되며 국적이나 학력, 성별, 나이 등 어떠한 자격이나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판타지오는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에서 1등을 차지한 우승자에게 약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향후 제작될 ‘메타 아이돌’의 NFT를 리워드(보상)로 지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판타지오는 1등부터 3등까지 총 4천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판타지오는 펠라즈와 협업한 첫 번째 NFT 컬렉션으로 가상 가수인 ‘메타 아이돌’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으로, 이번 공모전에서 우승한 곡을 론칭곡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판타지오는 최근 ‘NEW3(Next Entertainment Web 3.0)’ 플랫폼인 ‘펠라즈’와 NFT 프로젝트를 위한 협업을 발표한 한 바 있다. NEW3는 펠라즈가 처음 도입한 개념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웹 3.0을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의미한다.


판타지오는 NEW3 플랫폼의 첫 번째 참여사로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에 특화된 기획과 노하우 등 다양한 인프라를 제공하며 본격적인 블록체인 사업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판타지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판타지오가 펠라즈와 준비하고 있는 NFT 프로젝트의 일부분”이라며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서 기업 가치를 한 층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의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며 접수 종료 후 작업 및 심사 기간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발된다. 판타지오 뮤직 해커톤에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판타지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추가적인 정보 또한 확인할 수 있다.


판타지오는 매니지먼트, 음반 기획, 드라마 제작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임현성, 옹성우, 조인 등 경쟁력 있는 연기자들과 아스트로, 위키미키와 같은 아이돌 그룹이 소속돼 있다. 최근 OCN의 새 드라마 ‘블라인드’를 제작하며 드라마 시장에서도 활발하게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