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통령에 코로나 옮길수도" 강병규, '천안함 유족' 할머니 형사처벌 주장 논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7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서 유가족의 질문을 듣는 문재인 대통령./사진=연합뉴스 제공

27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서 유가족의 질문을 듣는 문재인 대통령./사진=연합뉴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희은 인턴기자] 프로야구 선수 출신 강병규씨가 천안함 폭침으로 아들을 잃은 모친을 비판했다.


29일 강씨는 자신의 트위터에 "문재인 대통령에게 들이댄 할머니를 보고 경악 했다. 경호원 전부 잘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 할머니는 신원 조사 후 행적과 과거를 파헤쳐 형사처벌 꼭 해야 한다"면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대통령에게 옮길 수도 있는 비상 상황"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강씨는 이어진 글에서 "동정은 금물이다. 사람 좋다고 만만하게 대하면 죽는다는 거 보여줘라"라고 주장했다.


강병규가 천안함 유족 윤씨의 처벌을 주장하는 글을 올리자 누리꾼들을 "당장 사과해라", "유족의 입장을 헤아려라"와 같은 비판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강병규는 야구 선수를 은퇴한 이후 2013년에는 사기 혐의로 법정 구속돼 현재는 인터넷 방송을 하고 있다. 작년에는 조국 수호 집회에 참석하는 등의 정치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강병규가 언급한 할머니는 2010년 3월26일 천안함 폭침으로 전사한 민평기 상사의 어머니 윤청자씨다. 이날 비옷 차림의 윤 씨는 "대통령님, 대통령님. 이게 북한 소행인지 누구의 수행인지 말씀 좀 해주세요"라고 호소했다.


윤 씨는 이어 "여적지(이제까지를 뜻하는 사투리) 북한 소행이라고 진실로 해본 일이 없어요. 그래서 이 늙은이의 한 좀 풀어주세요"고 거듭 요청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정부의 공식 입장에는 조금도 변함이 없습니다"라고 답했다.


국방부는 2010년 3월 천안함 침몰 이후 민군합동조사단을 꾸려 7개월 조사 끝에 북한제 어뢰에 의한 수중폭발로 발생한 충격파와 버블효과로 절단돼 침몰됐다는 결론을 내렸다.




박희은 인턴기자 aaa34171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