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융보안원, '핀테크와 금융보안' 현장간담회 개최

최종수정 2020.01.22 16:55 기사입력 2020.01.22 16:5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금융보안원은 안전한 핀테크 활성화를 위해 금융위원회와 함께 '핀테크와 금융보안'을 주제로 현장 간담회를 22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주요 핀테크 기업 대표와 금융회사 임원 등이 참석했다. 금융보안원은 최근 시행한 오픈뱅킹 참여 핀테크 기업에 대한 보안점검 결과와 보안강화 방안, 금융 분야 빅데이터 거래소 추진 현황, 지속가능한 금융혁신을 위한 금융보안 정책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고 업계 의견을 수렴했다.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은 "신용정보법 개정에 따라 마이데이터 산업 도입 등 데이터 경제 활성화와 오픈뱅킹 전면 시행 등을 통한 디지털 지급결제 혁신의 가속화에 따라 금융보안 위협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핀테크로 대변되는 금융혁신이 성공하기 위해서 핀테크 기업들은 반드시 금융보안 수준을 제고해 금융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금융소비자는 안전하게 보호받고, 시장플레이어는 보안에 책임지는 디지털 금융혁신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금융보안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