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동훈 디스플레이협회장 "혁신적 기술로 도약의 10년 만들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동훈 디스플레이협회장 "혁신적 기술로 도약의 10년 만들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한국 디스플레이업계가 어려운 대외 환경을 극복하고 질적 경쟁을 통해 도약의 시기를 만들어내자고 다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는 7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디스플레이 분야 산·학·연 관계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디스플레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디스플레이의 날'은 2006년 10월에 국내 디스플레이 수출액이 처음으로 연 100억 달러를 돌파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2010년 제정됐다.


이동훈 한국디스플레이협회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위기와 성장의 소용돌이가 우리 앞에 다가오고 있다"며 "그 속에서 성장의 기회를 잡기 위해선 시장 경쟁의 게임 룰을 우리 손으로 바꿔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스마트폰과 TV 등 세트시장의 성장 정체로 디스플레이 수요가 줄어든 가운데 중국업체는 이전보다 더 공격적인 투자로 생산 케파를 늘리고 있다"며 "설상가상으로 국가 간 무역분쟁이 다각화하면서 글로벌 무역환경이 악화하고 일본의 수출규제까지 더해지면서 시장 불확실성은 날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에게는 브라운관부터 최근의 신기술까지 지난 50년간 꾸준히 축적해온 혁신과 성공의 경험이 DNA로 각인돼 있다"며 "과거 양적 경쟁의 구도에서 벗어나 누구도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질적 경쟁의 시대로 먼저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해 전후방 협력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그 안에서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기술을 탄생시키며 도전과 도약의 새로운 10년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10일 충남 아산 탕정 공장에 약 13조원을 투입해 액정표시장치(LCD) 생산라인을 퀀텀닷(QD) OLED 생산라인으로 전환하는 시설 투자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