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풍 미탁이 할퀴고 간 국토…생수·빵 지원 손길 보내는 유통업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태풍 미탁이 할퀴고 간 국토…생수·빵 지원 손길 보내는 유통업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제18호 태풍 '미탁'이 3일 소멸했지만, 전국에서 15명의 사망자와 750여명의 이재민을 남기는 등 국토에 미친 피해가 크다. 유통업계는 피해를 입은 지역에 생수와 빵 등 생필품을 전달하며 지원의 손기를 보내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미탁의 피해를 입은 강원도 지역에 지난 4일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했다. 4일 저녁 생수, 컵라면, 물티슈 등 2500여개를 동해시에, 5일 오전에는 삼척시에 참치, 즉석카레 등 2500여개를 전달했다. 이마트24는 행정안전부와 전국재해구호협회로부터 이재민과 피해 복구 작업을 진행하는 인원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과 도착 요청 시간을 전해 듣고 긴급 지원을 진행했다. 향후 추가로 지원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구호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SPC그룹도 태풍 피해를 강원도 삼척시와 경상북도 영덕군, 울진군 등에 파리바게뜨 빵 6000개와 SPC삼립 생수 1만5000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수해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복구인력 및 자원봉사자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경북 영덕군·울진군 이재민에게 직원 성금으로 마련한 기부금으로 2만3040병(500㎖기준)의 생수를 긴급 구호품과 함께 지원했다.


롯데그룹도 미탁의 영향으로 큰 수해를 입은 경북 영덕·울진 지역 주민들을 위해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했다. 피해지역과 가장 가까운 세븐일레븐 울산 물류센터를 통해 생수, 라면, 즉석밥, 티슈 등 1000명 분량의 식료품 및 생필품을 지원했으며, 행정안전부·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태풍 피해 상황을 면밀히 살피겠다는 계획이다. 이원준 롯데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은 "피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