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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컬쳐웍스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 온라인서 화제

최종수정 2019.06.10 11:32 기사입력 2019.06.10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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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장애인이 거리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 4D 효과로 전해

롯데컬쳐웍스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 온라인서 화제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문화체육관광부와 롯데컬쳐웍스가 함께 펼치는 '문화를 통한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각장애인이 거리를 걸으며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4차원(4D) 영화관에서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문화가 있는 날(24일)과 장애인 주간(20~26일)에 롯데시네마 청량리점에서 진행됐다.


불이 꺼진 극장에서 일반 시민 약 일흔 명은 다양한 효과에 놀라거나 당황했다. 하지만 '모두가 차별 없이 문화를 누리는 대한민국, 함께 해주세요'라는 캠페인의 메시지를 접하고 이내 일제히 박수를 보냈다. 이 영상은 페이스북, 유튜브 등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큰 관심을 끌었다. 10일 오전 8시 현재 유튜브 10만4004건, 페이스북 24만114건 등 총 34만4118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롯데컬쳐웍스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 온라인서 화제


전병극 문체부 대변인은 "이번 캠페인이 시각장애인의 입장을 문화적으로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뉴미디어를 통한 사회문화적 소통에 힘쓰겠다"고 했다. 해당 영상은 문체부 유튜브(youtu.be/lJyX5tk-MJ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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