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영엠텍, 34억 규모 구조물구조재 공급

최종수정 2019.05.14 11:37 기사입력 2019.05.14 11:3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삼영엠텍 은 아스탈디(Astaldi)·IHI 합작사와 33억7573만원 규모의 구조물 구조재(Cable Clamp)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내년 10월30일까지 루마니아 브라일라 지역 교각 건설 현장에 투입된다.


브라일라 다리는 이탈리아 아스탈디와 일본 IHI가 합작해 다뉴브 강 위에 설치된다. 루마니아에서 가장 긴 현수교다.

삼영엠텍 은 현수교 케이블의 결합장치 역할을 하는 구조물 구조재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설계, 제조할 수 있다. 국내시장에서 독점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영엠텍 은 국내 최장 현수교인 이순신대교를 비롯해 지난 4일 개통한 천사대교, 세계 최초 경사주탑으로 설계한 노량대교 외에 영종대교, 광안대교, 울산대교, 소록대교 등에 구조물 구조재를 공급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미국 타코마 브릿지, 터키 보스포러스 및 이즈밋 브릿지와 같은 건설현장에 공급했다.


삼영엠텍 관계자는 “IHI가 시공한 터키 보스포러스 및 이즈밋 브릿지 현장에서 삼영엠텍 의 구조물구조재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현수교용 구조물구조재 공급과 관련해 터키 및 칠레 등의 지역에서 추가 수주를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