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디프랜드 상장 무산…"지배구조·경영체질 개선 노력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도곡동 바디프랜드 사옥

서울 도곡동 바디프랜드 사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바디프랜드의 상장이 끝내 무산됐다.


바디프랜드는 한국거래소의 주권 상장예비심사에서 최종적으로 미승인 결정을 통보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미래에셋대우를 주간사로 정해 코스피 상장을 추진해왔다. 일본 브랜드가 장악하고 있던 200억원 규모의 국내 안마의자 시장을 올해 기준 약 1조원 규모로 성장시킨 걸 발판삼아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취지였다.

상장 추진 과정에서 경영진의 사내 '갑질' 논란 및 이에 따른 고용노동부의 실태조사, 세무조사 등의 악재가 잇따라 불거진 게 발목을 잡았다는 분석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준비가 부족하다는 점에 대한 충고라고 생각하고 결과를 겸허히 수용한다"며 "회사 경영의 투명성 강화를 위해 지배구조 개선, 체질개선 등 필요한 조치들을 해나가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아 온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가급적 빠른 시일 내로 구체적인 체질개선 계획을 수립해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바디프랜드는 2007년 안마의자 사업을 시작해 현재 약 65%의 국내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안마의자 렌털판매를 도입하고 자체 연구개발 조직 '메디컬R&D센터' 등을 통해 고급화ㆍ차별화 전략을 편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4500억원의 매출과 50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9.1% 올랐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8.9% 줄었다. 프리미엄 라인업 강화 및 신사업을 위한 투자가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줬다는 게 바디프랜드의 설명이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